추심방식과 송금방식
본 내용은
"
추심방식과 송금방식
"
의 원문 자료에서 일부 인용된 것입니다.
2024.07.28
문서 내 토픽
  • 1. 추심결제방식
    추심(推尋, collection) 결제방식은 수출상(customer)의 의뢰를 받은 추심의뢰은행(remitting bank)이 추심은행(collecting bank)을 통해 환어음을 수입상에게 제시하여 대금을 회수하는 거래로써 사용실적이 많은 편은 아니다. 추심결제방식의 종류에는 지급인도(D/P) 방식과 인수인도(D/A) 방식이 있다.
  • 2. 송금결제방식
    송금(remittance, 送金) 결제방식은 수입상이 계약물품을 수령하기 전(前), 후(後) 또는 동시에 전신환(T/T; telegraphic transfer), 우편환(M/T; mail transfer) 및 수표(D/D; demand draft) 등의 방법으로 수출상에게 송금하여 수입대금을 결제하는 방식이다. 송금결제방식의 종류에는 단순송금방식과 사후송금방식(COD 및 CAD)이 있다.
Easy AI와 토픽 톺아보기
  • 1. 추심결제방식
    추심결제방식은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직접 대금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신뢰가 중요하며, 거래 안전성이 높습니다. 구매자는 상품 수령 후 대금을 지불하므로 구매 전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판매자는 대금 회수에 대한 걱정이 적습니다. 다만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 과정에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심결제방식은 거래 당사자 간의 신뢰가 높은 경우에 적합한 결제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2. 송금결제방식
    송금결제방식은 구매자가 판매자의 계좌로 대금을 직접 송금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신뢰가 상대적으로 낮은 경우에 적합합니다. 구매자는 상품 수령 전에 대금을 지불하므로 상품 수령 후 분쟁이 발생할 경우 대금 회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면 판매자는 대금 회수에 대한 걱정이 적습니다. 송금결제방식은 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거래 당사자 간의 신뢰가 낮은 경우에 유용한 결제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제 연관 토픽을 확인해 보세요!
주제 연관 리포트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