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인간호학실습 SBAR - 오심, 구토 상세한 과정
본 내용은
"
[A+]인증O) 성인간호학실습 SBAR - 오심, 구토 상세한 과정입니다. 구매하시면 후회 않으실거예요!!
"
의 원문 자료에서 일부 인용된 것입니다.
2024.03.09
문서 내 토픽
-
1. SBAR 적용 오심 구토 사례이 사례는 SBAR 기법을 적용하여 오심과 구토 증상을 가진 환자의 간호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환자는 CABG 수술 후 4일째 병동으로 전동되었으며, 4일째 대변을 보지 못하고 복부 불편감을 호소하였습니다. 관장을 시행했으나 증상이 지속되어 진토제와 추가 관장 처방을 요청하였습니다. 간호사는 SBAR 기법을 활용하여 환자의 상황, 배경, 평가, 권고사항을 체계적으로 보고하였고, 이를 통해 적절한 중재가 이루어졌습니다.
-
1. SBAR 적용 오심 구토 사례SBAR(Selective Serotonin Reuptake Inhibitor) 약물은 우울증 및 불안장애 치료에 널리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하지만 SBAR 약물 사용 시 오심과 구토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SBAR 약물이 뇌의 세로토닌 수용체에 작용하여 위장관 운동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약물 투여 초기에 주로 발생하며,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하지만 심각한 오심과 구토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용량 조절 또는 다른 약물로의 변경 등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구토 예방 약물 처방 등의 보조적인 치료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SBAR 약물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오심과 구토는 대부분 관리 가능한 부작용이지만, 환자의 상태에 따라 개별적인 접근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