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디즈니 플러스 사업 소개

  • 1
  • 2
  • 3
  • 4
  • 5
  • 6
  • 7
>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디즈니 플러스 사업 소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넷플릭스와 Disney Plus 비교
1.1. 넷플릭스 기업소개
1.2. Disney Plus 기업소개

2. Disney Plus의 현지화 전략
2.1. SWOT 및 마케팅 믹스 분석
2.2. 차별화 및 경쟁전략 수립

3. 국내 OTT 시장에서 Disney Plus의 영향
3.1. OTT 시장에 미친 영향
3.2. 한국기업에게 주는 시사점

4. 넷플릭스의 성공요인과 전략
4.1. 넷플릭스의 성공요인
4.2. 넷플릭스의 기업전략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넷플릭스와 Disney Plus 비교
1.1. 넷플릭스 기업소개

넷플릭스는 1997년 DVD 대여 웹사이트로 시작하여 이후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결합하며 매출액과 수익을 크게 증가시켰다. 현재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넷플릭스는 기본적으로 영화 제작사, 방송사 등 주요 콘텐츠 기업을 상대로 확보한 콘텐츠나 자체 제작한 드라마를 가입자들에게 온라인을 통해 시청할 수 있게 함으로써 수익을 얻고 있다. 넷플릭스는 1997년 미국에서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는 회원제 주문형 비디오 웹사이트로 시작하였고, 이후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결합하면서 매출액과 수익을 크게 늘릴 수 있었다. 그 결과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넷플릭스는 콘텐츠 확보와 자체 제작을 통해 가입자들에게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1.2. Disney Plus 기업소개

Disney Plus는 월트 디즈니 미디어 앤 엔터테인먼트 디스트리뷰션을 모기업으로 하여, 자회사인 DTCI (Direct to Consumer & International)가 소유하고 유지 및 관리하는 구독형 OTT 서비스이다. 디즈니 최고경영자 Bob Chapek은 28년간 '디즈니 맨'으로 근무했으며, 디즈니 테마파크, 홈 엔터테인먼트 부문, 배급 및 제품 비즈니스 등 다양한 경력을 거쳤다. Chapek CEO는 디즈니를 성장궤도로 이끌기 위해 Disney Plus를 출시했다.

Disney Plus는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에서 2019년 11월 정식으로 출시된 이후 하루 만에 1000만 명의 가입자를 기록했다. 2021년 3월에는 런칭 16개월 만에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했으며, 2021년 11월 12일에는 한국에서도 국내 첫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전 세계 58개국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Disney Plus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된다. 첫째, Disney, Pixar, Marvel, Star Wars, National Geographic 등의 TV쇼와 영화로 구성된 'Disney Plus 라이브러리 콘텐츠', 둘째, Disney Plus에서만 독점 제공되는 'Disney Plus 오리지널 콘텐츠', 셋째, 최근 출시된 영화인 '최근 출시 영화'다. 한 개의 아이디로 최대 7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으며, 4대의 기기에서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서비스 구독료는 월 9,900원 또는 연 99,000원이다.

국내에서는 LG 유플러스, KT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Disney Plus 전용 결합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Disney Plus는 국내에서도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투자하고 다양한 기능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국내 OTT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2. Disney Plus의 현지화 전략
2.1. SWOT 및 마케팅 믹스 분석

Disney Plus의 SWOT 및 마케팅 믹스 분석은 다음과 같다.

먼저 강점(Strength)으로는 Disney Plus만의 독특하고 인기있는 브랜드 가치를 들 수 있다. 디즈니, 스타워즈, 마블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IP를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고 선호도가 높다. 또한 1개의 계정으로 최대 7개의...


참고 자료

네이버 지식백과 “OTT” 영어사전,
https://en.dict.naver.com/#/entry/enko/fd81067c84d9494d934580d45c079ae9
황정빈, Disney Plus, 1년 반 만에 가입자 1억 명 돌파, 지디넷 코리아, 2021/03/10,
https://zdnet.co.kr/view/?no=20210310072143
이상원, 「미국 유료 동영상 OTT 시장의 경쟁상황 변화와 전망」, KCA, 2019
Disney Plus공식 홈페이지, https://www.disneyplus.com/
Piplsay 미국시장조사업체 Disney Plus 여론조사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Disney Plus의 아시아 태평양 시장 진출 동향과 경쟁력」, 2021
박종진, Disney Plus, 콘텐츠 100년 노하우·슈퍼 IP로 OTT 시장 리딩, ETNEWS,
2022/03/13, 21면, https://m.etnews.com/20220311000162
Lavoixdnord.fr, Analyse SWOT de Disney+, Études & Analyses, 2020/08/14, https://www.etudes-et-analyses.com/blog/decryptage-economique/analyse-swot-disney-14-08-2020.html
David Trainer, Disney’s Strategy Is Working, forber, 2019/12/11
https://www.forbes.com/sites/greatspeculations/2019/12/11/disneys-strategy-is-working/?sh=546bd83a56b0
이성민, 「글로벌 OTT 사업자의 콘텐츠 IP 전략과 시사점」, 미디어 이슈 & 트렌드 vol. 43, 2021
이상원, 「Disney Plus국내 미디어 시장 진출과 국내 OTT 시장 변화」, KISO 저널 제 45호, 2021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