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예체능 과목 교과학습 발달 상황 및 세부 능력 특기 사항 기재 예시
1.1. 음악 과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예시
가야금 운지법과 연주법을 익혀 기초적인 가야금 연주를 할 수 있다. 국립국악원의 토요명품공연 감상을 통해 한국 음악의 아름다움과 멋을 느끼고 자신이 생각한 바를 글로써 잘 정리 표현한다. 교내 아름드리초청음악회에서 포스터 부착, 안내장 배부 등 공연 도우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 공연 기획자로서의 꿈을 지니고 있어 음악 시간에 시대와 장르가 다른 연주자들의 다양한 무대를 감상하면서 합창 연주 시에는 소리의 울림이 좋은 공연장의 조건, 솔로 악기가 연주할 때의 화면 연출 방법을 생각해 보는 등 색다른 시선으로 비평하며 감상문을 작성한다. 나의 음악적 취향을 밝히는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의 대중가요에는 크게 관심이 없지만, 대체로 게임의 테마곡이든, 팝송이든, 주로 다른 장르와 결합되어 있거나 이국적인 분위기의 음악을 선호하고 있음을 밝힌다. 내 인생에 대한 주제로 가사를 창작하는 활동에서 평생 잘하고 좋아한다 생각해서 꿈꿔왔던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직업을 포기하게 된 마음 아픈 사연과 그와 연관된 어릴 적 이야기들을 원곡의 흐름에 맞추되, 강조할 단어들을 적절히 배치하고 그 단어들에 대한 자신만의 해석을 구체적으로 잘 배치한다. 미국 어린이 드라마 속 발랄하고 신나는 팝송을 들으며 받았던 즐거운 문화 충격, 차분한 리듬과 잔잔한 멜로디로 자장가와 같은 역할을 해주던 인디 음악, 등학굣길에 좋아하는 팝송을 들으면 받고 있던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듯한 착각의 마법에 빠졌던 기억 등, 마치 영화처럼 항상 본인의 삶에는 배경음악이 있는 것처럼 살아가고 있는 것을 나의 최애음악 연대기를 통해 밝힌다. 성격이 밝았던 어린 시절에는 그저 신나는 음악을 좋아했었는데, 삶에 점차 굴곡들이 생기고 생각도 많아져 내성적인 성격으로 변하면서 음악적인 취향도 가사가 반복되고 쉬우면서도 조용하고 편안한 새벽 감성의 멜로디의 음악으로 변했음을 나의 최애음악 연대기 활동을 통해 담담히 밝힌다.
1.2. 미술 과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예시
김홍도와 안견의 그림을 비교 분석하여 동양미학을 표현하는 감상문을 작성하는 능력이 탁월하며, 이를 바탕으로 주관적 미의식을 향상시킨다. 도구의 준비 상태가 좋고 성실한 태도로 수업에 임하며, 다양한 재료와 기법으로 주제를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디자인의 상징적 표현인 기능성, 상징성, 심미성을 함축 시킨 패턴을 감각적이고 대중적으로 탁월하게 표현한다. 미술부장으로서 수업에 열의를 가지고 참여하였으며 대상을 관찰하고 표현하는 능력이 남다르다. 섬세함이 요구되는 페이퍼 컷팅의 표현 능력이 우수하며 색채감각 또한 뛰어나 주제를 창의적으로 잘 표현한다. 모빌의 특징을 이해하고 입체작품의 특성을 살려 표현하였으며, 공간구성과 발상에 있어 남다른 창의성을 지닌다. 미술 수업에 흥미를 가지고 열정적으로 임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집중력이 돋보이며 평면 표현 중 디자인 구성 분야에 대한 관심이 많고 기발한 발상을 통해 창의성 넘치는 결과물을 제작하여 사람들의 놀라움을 자아낸다. 미술 이론에 관심이 많아 학습에 임하는 태도가 매우 바르고 특히, 색의 성질과 느낌에 따른 특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