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서론
작품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이 부족했던 나에게 이번 전시회는 새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 평소 예술 작품에 대한 이해와 감상 능력이 부족했던 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예술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었다. 특히 인상주의 화가 르누아르의 작품들을 통해 삶에 대한 따스한 위로와 행복한 순간을 전달받을 수 있었다. 이번 전시회는 나에게 예술 작품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감상 태도를 갖게 해주었으며, 앞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예술 작품을 접하고 이해하게 될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고 할 수 있다."
2. 제주도 비자림 문화체험 감상문
2.1. 비자림 방문 계기
부모님과 함께 중간고사 끝난 후 제주도에 여행을 가던 중, 제주도 내 '비자림'을 방문하게 된 계기이다. 평소 숲과 자연을 좋아하는 나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할 때부터 비자림 방문을 고려하고 있었다. 하지만 넓은 비자림 숲을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 걱정되었다. 그러던 중 부모님이 내가 좋아할 만한 곳이라며 비자림으로 데려가 주셨고, 이를 계기로 나는 비자림을 방문하게 되었다".
2.2. 비자림 방문 경험
비자림 방문 경험은 다음과 같다. 제주도에 도착한 후, 갑자기 떠난 여행이라 따로 일정을 세우지는 못했었는데, 둘째 날이 되었을 때 부모님이 내가 굉장히 좋아할 곳을 데려가 주시겠다며 비자림에 데려가 주셨다. 가는 동안 비자림에 대해서 검색해 보았고 다른 사람들이 다녀온 뒤 사진을 올린 블로그를 봤다. 평소에 숲속이나 산을 좋아하는 나는 검색하여 본 사진으로 숲에 대해 상상을 하며 설레는 기분을 가지고 이동을 할 수 있었다. 도착하자마자 매표소에 긴 줄을 서 있는 사람들을 보고는 제대로 즐길 수 없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순간적으로 짜증이 확 났다. 기대하고 왔던 마음이 무너지는 기분이었다. 나는 사람 많은 곳을 즐기지 않기 때문에 사람 많은 곳은 애초에 잘 가지도 않고, 어쩔 수 없이 가게 되는 상황이 생기더라도 최대한 빨리 자리를 뜬다. 그런 불만 가득한 생각을 하며 기다리고 있을 때, 우리 차례가 왔다. 비자림은 대학생까지도 청소년 요금제로 받아서 저렴한 가격에 들어갈 수 있었기에 괜히 기분이 좋아졌다. 보통은 고등학생까지만 청소년 요금제를 받곤 하는데, 비자림은 대학생까지 청소년 요금제를 받는 점이 나에겐 굉장히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표를 끊은 뒤, 비자림의 안내 책자를 받아 보았는데 내가 생각한 거 이상으로 넓은 비자 숲의 모습에 아침을 먹고 오지 않은 터라 걷기 힘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이든지 빨리 끝내고 싶고 남들보다 앞서고 싶은 욕구가 강한 나는 주위는 둘러볼 생각도 하지 않고 입구를 향해서 거의 뛰다시피 빨리 걸어갔다. 그러다가 뒤에서 부모님이 나를 부르셨다. "유진아, 뒤로 다시 와서 천천히 감상하고,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