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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캠퍼스 표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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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4.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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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소개글

"해피캠퍼스 표절"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지식거래소의 등장과 발전
1.1. 지식 공유 커뮤니티의 탄생
1.2. 해피캠퍼스와 지식거래소의 특징

2. 지식거래소의 의의와 영향
2.1. 정보검색 효율성 향상
2.2. 지적재산의 상품화와 경제적 가치 창출

3. 지식거래소의 문제점
3.1. 지식의 표절과 창의성 저하
3.2. 질적 저하와 동질화

4. 글쓰기로 부업하기
4.1. 독서와 글쓰기의 시작
4.2. 자신만의 책 출판과 홍보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지식거래소의 등장과 발전
1.1. 지식 공유 커뮤니티의 탄생

최근 인터넷 상에서 지식을 주고받는 지식 공유 커뮤니티가 크게 유행하고 있다. 네이버, 엠파스, 야후 등의 검색사이트들은 이제 더 이상 단순히 사용자로 하여금 사이버스페이스 내의 지식들을 찾아서 보여주는 역할만이 아닌, 사용자들을 이어주어서 이들 간에 지식을 주고받게 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이 곳에서 활발한 활동, 질 높은 대답을 한 사용자는 포인트를 얻어서 이 것으로 메일용량을 늘리거나 복권 등을 살 수 있는 혜택을 얻는다. 이러한 지식의 공유는 단순한 질문-답변 식의 1회성 묻고 답하기에서 그치지 않을 뿐만이 아니라, 서로 관련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의 교환, 그리고 이후에도 검색이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획기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지식 공유 커뮤니티에서는 웬만한 문제에 대한 답변은 주제어를 검색함으로서 찾아 낼 수 있다. 만일 커뮤니티 내에 등록되지 않은 지식이 있을지라도 질문만 한다면 빠르면 몇 분, 늦어도 하루 이틀 이내에 반드시 그 대답을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나온 대답들에 대해서 질문자는 질문에 대한 답 중에서 가장 유용한 답을 골라 포인트를 주는 식으로 그 지식의 가치를 계량화한다. 이렇게 소비된 지식은 그대로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계속 축적되고 이후에도 여전히 참고자료로서의 가치를 지님으로서, 역사가 오래 되고 구성원들의 수가 많은 지식 공유 커뮤니티는 가히 살아있는 지식의 보고(寶庫)라고 할 수도 있다.


1.2. 해피캠퍼스와 지식거래소의 특징

해피캠퍼스와 지식거래소의 특징이다. 해피캠퍼스는 2000년에 설립된 지식거래소로, 대학생 이상의 고급인력이 주요 회원이며 지식 공유가 유료로 이루어진다. 해피캠퍼스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것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리포트이다. 소비자는 해피캠퍼스 내에서 원하는 주제의 리포트를 검색하고 평가와 가격 등을 종합하여 구입한다. 구입하고자 하는 리포트가 없는 경우에는 다른 지식 공유 커뮤니티와 같은 방식으로 문의를 하면 며칠 내에 자료를 받을 수 있다. 이는 마치 패스트푸드를 주문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이다. 또한 해피캠퍼스는 제품의 다운로드 횟수가 많을수록 가격이 높아지도록 설계되어 소비자들이 제품의 질을 쉽게 평가할 수 있게 하였다. 생산자 입장에서도 해피캠퍼스는 저작권 등록이나 상표 등록, 광고 없이도 자신이 만든 자료를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편리한 중개 수단이다.이처럼 해피캠퍼스는 대학생 이상의 고급인력이 주요 회원이며 지식 공유가 유료로 이루어지는 지식거래소의 특징을 갖고 있다. 소비자와 생산자 모...


참고 자료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조지 리처 저, 시유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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