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신입원아 적응일지
1.1. 만1세반 신입원아 적응일지
1.1.1. OOO
OOO은 만 1세 신입원아로 2023년 3월 2일에 입소하였다. OOO은 첫날 엄마와 함께 등원하였으며 엄마와 헤어지면서 울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선생님이 업어주자 울음을 바로 그치며 지속적인 애정과 사랑을 주면 잘 적응할 것이라고 보였다. 둘째날에는 엄마와 등원하면서 울기 시작했지만, 교실에 들어와서는 친구들의 놀이를 관심 있게 보다가 직접 미끄럼틀을 타는 등 점차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셋째날에는 선생님이 "OO야 간식 먹으러 갈까요?"라고 말하자 "아니야"라고 대답하며 간식은 먹지 않았지만, 화장실에 가는 등 일상생활에 참여하는 모습이었다. 넷째날에는 친구에게 관심을 보이며 함께 블록으로 자동차를 만들고, 바닥에 붙은 동물 그림에도 관심을 보이는 등 어린이집 생활에 잘 적응하였다. 다섯째날에는 친구가 없어 서운해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전반적으로 어린이집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일주일 간의 총평에서는 처음에 울음을 보였지만 금방 적응하여 교사와 긍정적인 신뢰감을 형성하고, 또래와 잘 어울려 놀이하는 등 어린이집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다고 평가되었다.
1.1.2. OOO
OOO는 만1세반 신입원아로 2023년 3월 2일에 입소하였다. 첫째 날 OOO는 엄마와 함께 등원하여 엄마와 헤어지면서 울기 시작하였지만, 선생님이 안아주자 울음을 그치는 모습을 보였다. 선생님의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 속에서 잘 적응할 것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둘째 날에는 여전히 엄마와 분리될 때 울었지만, 교실에 들어오면서 점점 안정을 찾아갔다. 유희실에서 놀이하는 친구들을 관심있게 바라보다가 미끄럼틀을 타기도 하였다.
셋째 날에는 유희실에서 친구 OO에게 간식먹자고 말을 걸었지만 거절당했고, 간식을 먹을 때도 먹다가 뱉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선생님이 격려하며 더 먹을 수 있도록 하였지만 OOO가 거부하였다.
넷째 날에는 등원 후 같은반 친구에게 관심을 보이며 함께 놀고 싶어 하였고, 블록으로 자동차를 만들어 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