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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동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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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4.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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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소개글

"대학동아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기업 아이템 분석 - 체우 보드
1.1. 아이템 개요
1.2. 독창성 및 차별성
1.3. 고객 타겟 및 시장성
1.4. 목표 시장: 주요 소비층
1.5. 윤리적 고려사항

2. 사업화 방안
2.1. 마케팅 전략
2.1.1. 무료 체험 서비스
2.1.2. 소셜 미디어 마케팅
2.1.3. 색상 마케팅
2.2. 경쟁 전략
2.2.1. 블루오션 전략
2.2.2. 고객 유입 전략
2.2.3. 대학생 문화 선점

3. 동아리 활동과 학업의 관계
3.1. 조사 대상 및 방법
3.2. 동아리 참여 여부와 학업의 관계
3.3. 동아리 유형과 학업의 관계

4. 대학 동아리 네트워크 포털 "EVERY CIRCLE"
4.1. 회사 개요 및 설립 목적
4.2. 운영 계획 및 사업 절차
4.3. 수익 모델 및 재무 전략
4.4. 미래 비전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기업 아이템 분석 - 체우 보드
1.1. 아이템 개요

체우 보드는 무선 키보드의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아이템이다. 일반적인 무선 키보드와 달리, 체우 보드는 키보드 밑면에 점착력 있는 슬라임 소재를 사용하여 차별화를 시도한다. 이를 통해 키보드를 어디든 쉽게 붙일 수 있어 휴대성과 이동성이 크게 높아진다. 또한 슬라임 소재는 촉감이 부드러워 사용자에게 편안한 경험을 제공한다. 즉, 체우 보드는 기존 무선 키보드의 기능성에 감성적 가치를 더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러한 혁신적 아이템은 태블릿PC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현 시장 흐름에 발맞추어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1.2. 독창성 및 차별성

체우 보드는 기존의 무선 키보드와는 차별화된 독창적인 제품이다. 체우 보드는 일반 무선 키보드와 달리 키보드 하단에 찰흙과 같은 탄력성 있는 소재를 사용하여 물건 위에 붙일 수 있으며 이동이 자유롭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기존 제품과 달리 아이들도 안전하게 만질 수 있는 무해한 소재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도안성이 돋보인다. 이처럼 체우 보드는 기존 제품과는 다른 차별화된 기능과 소재를 적용하여 사용자의 편의성과 흥미를 높였다는 점에서 독창성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아울러 키보드 하단에 슬라임과 같은 탄력성 있는 소재를 사용하여 휴대성과 이동성을 크게 높였다는 것도 체우 보드만의 차별화된 특징이다.


1.3. 고객 타겟 및 시장성

체우 보드는 애플의 충성 고객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 최근 타블릿PC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노트북 사용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학생들과 직장인들 사이에서 아이패드와 갤럭시탭 등의 타블릿PC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무선 키보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노트북에는 키보드가 내장되어 있지만 타블릿PC에는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무선 키보드에 대한 수요가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체우 보드는 아이패드 등의 타블릿PC 사용자, 특히 애플 제품의 충성 고객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다. 애플 제품 충성 고객들은 제품 가격이 비싸더라도 구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체우 보드의 판매 가격이 통상적인 무선 키보드보다 높은 편이어도 이들이 구매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이들은 트렌디한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체우 보드의 독특한 디자인과 소재가 이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체우 보드는 대학생들도 주요 타겟 고객으로 하고 있다. 대학생들은 공부와 과제 작업을 위해 태블릿PC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들은 공간이 좁은 책상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휴대하기 쉬운 체우 보드가 이들의 니즈를 잘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종합하면, 체우 보드는 아이패드 등 타블릿PC 사용자, 특히 애플 제품 충성 고객과 공간이 협소한 대학생들을 주요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이들의 수요에 부합하는 독특한 제품 특성을 가지고 있어 시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1.4. 목표 시장: 주요 소비층

"목표 시장은 주로 APPLE의 충성 고객층이다. 최근 태블릿 PC의 소비가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i-pad'가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다. 마케팅 조사 결과, APPLE 고객은 비싼 제품도 구매할 만큼 구매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무선 키보드에 대한 수요 또한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별한 제품인 체우 보드는 APPLE의 충성 고객들의 관심을 자연스럽게 끌 것으로 기대된다."


1.5. 윤리적 고려사항

아이템 "체우 보드" 의 윤리적 고려사항은 다음과 같다.

아이템 "체우 보드"는 어린 아이들이 사용할 경우 섭취 우려가 있으므로 7세 미만의 어린이가 사용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제품에는 이에 대한 경고 문구를 명시하여 부모들의 주의를 환기시킬 필요가 있다. 또한 체우 보드는 무선 키보드라는 점에서 주변에 사용 중인 전자기기들과의 전자파 간섭 가능성도 있다. 이에 대한 전자파 안전 기준을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체우 보드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장난감 성격이 강하다. 이에 따른 과도한 집착 및 중독 가능성도 있으므로, 제품 사용에 관한 적정 시간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이를 사용자에게 전달할 필요가 있다. 또한 사용자의 건강한 키보드 사용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정보도 제공해야 할 것이다.

전반적으로 "체우 보드"는 안전성과 건강성 측면에서 윤리적 고려사항이 있으며, 이를 적절히 해결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2. 사업화 방안
2.1. 마케팅 전략
2.1.1. 무료 체험 서비스

무료 체험 서비스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제품에 대한 신뢰를 쌓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이 기업은 신제품 "체우 보드"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수요를 높이기 위해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무료 체험 서비스의 핵심 목적은 고객이 실제로 제...


참고 자료

김혜숙(2004), “지각된 학교학습 환경과 직업전망이 대학생활만족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학연구』 11(3), 한국청소년학회, pp.199-215.
석말숙, 조옥선. (2016). “대학생의 동아리활동만족도가 학교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학연구』 23(12), 한국청소년학회, pp.481-508.
신정철·정지선·신택수(2008), “대학생의 학업성취도와 그 영향요인들 간의 인과관계 분석”, 『교육행정학연구』 26(1), 한국교육행정학회, pp.287-313.
베리타스 알파(2019.10.18.), “대학생 4명 중 3명, 1개 이상 동아리 활동 중”, https://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300115.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홈페이지, “생활-학생활동 및 단체-동아리”, https://web.dongguk.ac.kr, (2020.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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