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학생회 활동 증명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상세정보

소개글

"학생회 활동 증명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통계학과 진로 맞춤형 활동 기재 사례
1.1.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1.1.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1.1.2.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2
1.1.3.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3
1.1.4.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4
1.2. 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2.1. 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1.2.2. 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2
1.2.3. 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3
1.3.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3.1. 신문토론반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1.3.2. 컴퓨터공학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1.3.3. 프로그래밍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2. 초등학교 5학년 독서·논술 계획서
2.1. 목적
2.2. 기본 방향
2.3. 세부 추진 계획

3. 고등학교 2학년 1학기 [수학Ⅰ] 교과 운영 및 평가 계획
3.1. 시기별 수업 운영 계획
3.2. 평가의 방향과 방침
3.3. 평가 유의 사항
3.4. 평가의 종류와 반영 비율
3.5. 수행평가 평가 계획
3.6. 학기 말 성적처리 기준
3.7. 결시자와 학적 변동자 처리 기준
3.8. 동점자 처리 기준 및 교차 채점 계획
3.9. 평가 결과 활용

본문내용

1. 통계학과 진로 맞춤형 활동 기재 사례
1.1.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1.1.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청소년들이 수학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설문 조사를 하여 통계를 내고, 통계를 낸 자료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수학을 더 좋아할 수 있게 만드는 방안을 통계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의논하였다. 그 과정에서 수학 자체가 싫다는 아이들의 인식을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하였다. 그 후 사회조사방법론을 주제로 공부한 후 우리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연구 활동을 하였다. 비록 표본이 작아 청소년들이 수학을 좋아하는 방안을 정확히 알 수 없었지만, 연구 과정에서 표본오차, 유의 수준 등의 용어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2학년에 진급하면 'SPSS' 또는 'R 프로그램' 등을 좀 더 자세히 배워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분석을 하겠다고 하였다.


1.1.2.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2

수학캠프(2023.07.11.)에서 수학동아리 회장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 파이선의 유용성에 대한 발표와 파이선을 활용한 '기사의 여행' 코딩 시연으로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역량을 나타냈다. 특히 정보 홍수에서 유용한 정보를 추출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능력이 가장 중요함을 강조하며 15년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고에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여 보험료 할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10억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한 보험회사 ○○○의 예시를 든 점이 인상적이다. 주제 탐구프로젝트(2023.11.24.)에 참여하여 본교 및 다른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에 관한 설문 조사를 시행했다. 대면 수업과 온라인 수업 시기의 사교육 의존도 비교, 온라인 수업에서 도움을 가장 많이 받은 과목과 가장 도움을 받지 못한 과목, 온라인 수업의 시급한 개선점 등의 설문 결과를 통계 포스터로 제작하여 발표하며 효율적인 온라인 수업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해 봤다.


1.1.3.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3

주제 탐구프로젝트(2023.07.07.)에서 통계조사의 종류를 조사하고 발표했다"고 설명한다. 특히 발표 과정에서 "대응 표본 t 검정의 개념 및 시행 방법에 대해 가상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예를 들어가며 설명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기술한다. 하지만 가상의 데이터를 이용했던 것에 아쉬움을 표하며, 향후 직접 조사한 데이터로 통계 분석을 하고 싶다는 계획을 밝혔다고 덧붙인다. 그 후속 활동으로 학우들과 함께 '코로나19 전후의 신체 변화'에 대한 통계를 조사하고, 이를 2학년 때 조사했던 '온라인 수업과 대면 수업에 대한 인식' 데이터와 종합하여 R 프로그램을 이용한 통계 분석을 시행했다고 설명한다. 또한 통계조사를 위한 설문지를 직접 제작했으며, 일관성이 없는 답변을 분류하여 삭제하는 역할을 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대응 표본 t 검정을 어려워하는 학우들에게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활동을 원활하게 진행했다고 덧붙인다.


1.1.4.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4

○○대학교에서 진행한 '미지의 세균 DNA 추출 실험'에 참여하여 세균의 DNA를 추출했다. 그 과정에서 Vortex mixer, 원심 분리기 등 실험에 사용된 기구의 원리에 호기심을 가졌다. 특히 심화 탐구 과정 중 '원심력 = mrw^2(w= 각속도)' 식에서 원심력이 클수록 원심분리에서 침강 속도가 빨라진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를 바탕으로 스베드버그가 제시한 '침강 계수의 계산법'을 파악하고, 분자량을 알고 있는 물질의 침강 계수를 이용해 단백질의 분자량을 최초로 계산한 연구의 노벨상 수상에 자극받아 원심분리 이용실험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후 'DNA의 복제법 탐구'를 수행하며 원심분리를 이용해 '반보존적 복제의 증명' 실험의 원리를 알아보고 실험 결과를 해석하는 글을 작성했다.


1.2. 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2.1. 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외부 강사의 '수학은 무엇인가?'에 대한 강연(2023.07.13.)을 듣던 중 유클리드 기하학과 비유클리드 기하학의 차이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강사님께 질문하여 명확한 답을 얻은 후 직접 인터넷을 통해 그것을 찾고 우리가 현재 배우고 있는 것은 유클리드 기하학이지만 현실적으로는 비유클리드 기하학을 적용해야 한다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이 기하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학이 현실세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깨달았음을 알 수 있다. 또한 강사님께서 언급하신 항목별 통계와 전체 통계는 다를 수 있다는 심슨의 역설에 대해 흥미가 생겨 조사한 후 논문을 참고해 심슨의 역설과 그 예시를 담은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이 통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보여주고 있다.
국토 순례 학술 발표회(2023.05.13.) 때 선정된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친구들과 분담하여 조사하고 발표하였으며, 국토 순례(2023.05.14.~2023.05.16.) 과정에서도 가이드 임무를 수행하였다. 또한 국토 순례 둘째 날에 급우들과 함께 무대에서 춤을 선보여 분위기를 이끌었다. 이를 통해 학생이 자율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인공지능 시대, 자연 지능 깨우기 강연(2023.11.28.)을 듣던 중 우리가 자의적이든, 타의든 뇌를 조종할 수 있다는 내용을 듣고 충격을 받고, 그동안 자신이 뇌를 나쁜 쪽으로 조종하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 반성하며 최근 읽었던 도서 '대학(증자, 정우영 엮음)'의 인상 깊었던 부분인 '자신이 혼자 있을 때 행동을 조심하라'라는 부분을 생각했다고 한다. 이를 통해...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