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2주 2강에서 국내 및 해외 외식트렌드를 학습하였습니다. 학습한 외식트렌드 중에서 현재 본인이 생각하는 외식트렌드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를 파악하고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될 것인지를 예측하여 제시하시오

  • 1
  • 2
  • 3
  • 4
  • 5
>

상세정보

소개글

"2주 2강에서 국내 및 해외 외식트렌드를 학습하였습니다. 학습한 외식트렌드 중에서 현재 본인이 생각하는 외식트렌드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를 파악하고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될 것인지를 예측하여 제시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외식트렌드의 제시
2.1.1. 개괄
2.1.2. 트렌드의 형태
2.2. 트렌드의 변화 예측
2.2.1. 외식의 감소
2.2.2. 편의점 간편식의 증가
2.2.3. 인테리어 중요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외식 트렌드는 사회 여건의 변화를 반영하여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오늘날 외식 시장에서는 소비의 양극화,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기술의 활용, 간편식 수요 확대 등 다양한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외식 트렌드는 저금리와 물가 상승 등 거시경제 상황의 악화로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고물가로 인해 소비자들은 외식 비용 부담을 느끼게 되었고, 이에 따라 저렴한 편의점 간편식이나 자체 조리 등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한편 젊은 층을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샐러드나 기능성 식품 등 웰빙 메뉴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외식업체에서도 키오스크, 서빙 로봇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인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향후 이러한 외식 트렌드의 변화 양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이후 지속된 경기 침체와 높은 물가로 인해 외식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보이며, 간편식 시장과 편의점 활용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건강과 가치 소비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면서 이를 반영한 외식 시장의 변화도 이루어질 것이다.


2. 본론
2.1. 외식트렌드의 제시
2.1.1. 개괄

현재 본인이 유의미하게 생각하는 외식트렌드는 채식 및 친환경주의 외식 트렌드이다. 특히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은 수준으로 갖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상당 기간 동안 계속하여 이어질 수 있는 트렌드라고 여겨진다. 실제 2022년의 시장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 중 간헐적으로 채식을 실천하다고 응답한 비율이 약 28%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다.

21세기 이후 "인류세"라는 표현이 널리 사용될 정도로 현재 지구 환경에 대한 경각심이 높다. 계속된 기상 이변- 폭염이나 폭우, 폭설 등으로 인한 ...


참고 자료

바로고, 웰빙은 옛말? 요즘 세대의 웰빙 트렌드 5가지, 2023.1.25.
줌뉴스, 외식 메뉴까지 식물성 재료… 맛도 건강도 多 잡은 '채식 맛집' [연중기획-K브랜드 리포트], 2024.2.13.
황서영(2023). 2024년 소비자를 사로잡을 식품·외식 메가트렌드는?. 식품음료신문.
월간식당 취재부(2023). 양극화, 경험, 레스플레이션까지 2023 국내 외식 트렌드. 월간식당.
이계임, 박기환, 최윤영, 김성휘(2023). 2023 국내외 외식산업 동향 보고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구예지(2023). 갈수록 심해지는 식품 시장 양극화…프리미엄부터 최저가까지. 이투데이.
대한민국 외식 트렌드 분석과 2024년 외식산업 전망, 한국외식신문, 2024.01.04.
https://www.kfood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7879
“모든 세대, 샐러드 소비 증가”…소스도 건강한가요?, 리얼푸드, 2023.09.05.
http://realfoods.co.kr/view.php?ud=20230905000264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