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경영통계학 텀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1. 주제 선정 동기와 주제 문제 서술
1.2. ott 서비스 구독 현황과 문제점
2. 본론
2.1. 가정
2.2. 자료수집
2.2.1. ott 서비스 구독자 수 변화
2.2.2. 설문조사 데이터 수집
2.2.3. 선행연구 자료 검토
2.3. 자료분석
2.3.1. 상관관계 분석
2.3.2. 신뢰도 분석
3. 결론
3.1. 결과 해석 및 제안
3.2. 프로젝트의 제한점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주제 선정 동기와 주제 문제 서술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오프라인 공간의 제약이 자유로워짐에 따라 오프라인 문화서비스에 이용객이 다시 증가하고 있다는 기사를 볼 수 있었고, 실제로 오프라인 공간의 문화체험 공간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또한 OTT 서비스의 구독료가 인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아지고 OTT 서비스를 해지할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OTT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와 OTT 서비스에 대한 이용객의 의향, OTT 서비스 업계의 앞으로 전망, OTT 서비스의 이용객을 늘리기 위한 방안을 알아보기 위해 이 주제를 선정했다. OTT 구독자 수가 줄어드는 가운데, OTT 줄어드는 원인이 거리두기 해제와 관련이 있는 것인지 알아보고자 하고 OTT 구독자 감소의 원인이 무엇인지 찾은 뒤, OTT 서비스가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구독자 수를 늘릴 수 있는 지 알아보기 위해 조사하게 되었다.
1.2. ott 서비스 구독 현황과 문제점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오프라인 공간의 제약이 자유로워지자 오프라인 문화서비스에 이용객이 다시 증가하고 있으며, 실제로 오프라인 공간의 문화체험 공간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또한 ott 서비스의 구독료가 인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아지고 ott 서비스를 해제할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ott 서비스를 왜 이용하는지와 ott 서비스가 이러한 상황에서도 계속 구독을 유지할 의향이 있는지, ott 서비스 업계의 앞으로 전망은 어떻게 될지, ott 서비스의 이용객을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거리두기 해제와 ott 서비스 구독 해제 간에 관련이 있는지, 아니면 관련이 없는 것인지 살펴봄으로써 오프라인 공간의 콘텐츠 서비스들도 어떻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야 할지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ott 구독자 수가 줄어드는 가운데, 그 원인이 거리두기 해제와 관련이 있는 것인지 알아보고자 하고, ott 구독자 감소의 원인이 무엇인지 찾은 뒤, ott 서비스가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구독자 수를 늘릴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조사하게 되었다.
2. 본론
2.1. 가정
모집단이 정규분포를 따른다고 가정한다. 큰 수...
참고 자료
알고 쉬운 경영통계학 및 자료해석 요점정리 노트-장석호
ott 월 이용현황-모바일 인덱스
ott 구독 해지 이유 설문조사-김용희 교수 설문조사 데이터
링크-직접 조사한 설문조사
알기 쉬운 경영통계학 및 자료해석 요점정리 노트 – 장석호
트랜스퍼 마켓 https://www.transfermarkt.com/
후스코어드 닷컴 https://www.whoscored.com/
김영서, “수면, 학업과 연관성 있을까?”, <한양대학교 병원>, 2022.04.26. https://www.hyumc.com/seoul/healthInfo/healthLife.do?action=view&bbsId=healthLife&nttSeq=12220 (2023-12-05 접속)
박선우, “잠을 줄여야 성적 오른다?…MIT 연구 결과 보니”, <시사저널>, 2021.12.13 https://www.sisa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229705 (2023-12-0 접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