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보육일지 29일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최초 생성일 2024.09.02
15,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보육일지 29일차"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당신에게 제공된 문서들
1.1. 보육일지
1.2. 월간계획안
1.3. 주간보육일지

2. 겨울나라
2.1. 겨울 날씨 느끼기
2.2. 겨울 옷차림 알아보기
2.3. 겨울 놀이와 겨울 음식

3. 새하얀 겨울 풍경
3.1. 겨울 풍경 탐색 및 감상
3.2. 겨울 바람과 눈의 특징

4. 메리 크리스마스!
4.1. 크리스마스의 의미와 특징
4.2. 크리스마스를 즐겁게 보내는 방법

5.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나기
5.1. 겨울을 안전하게 보내는 방법
5.2.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는 방법

6. 낯선 곳에 왔어요
6.1. 선생님과 놀이하기
6.2. 일상생활 경험하기

본문내용

1. 당신에게 제공된 문서들
1.1. 보육일지

00반 일일 보육일지 담임 교사가 작성한 보육일지에 따르면, 아이들은 등원 시 선생님에게 안기며 반갑게 인사하고 선생님과 함께 오전 간식을 먹는 등 선생님과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나타냈다. 오전 자유선택활동 시간에는 선생님과 함께 볼링놀이, 헝겊 블록 쌓기, 전화 놀이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동요를 듣고 스카프로 리듬 표현하기, 골판지에 끼적이기와 같은 감각탐색 활동도 함께 진행하였다. 이 밖에도 바깥놀이 시간에는 선생님과 손을 잡고 걸어다니거나 볼풀공으로 노는 등 선생님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안정감을 느끼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기저귀 갈아주기, 점심 식사 및 양치하기 등 일상생활에서도 선생님과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지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선생님과의 신뢰로운 관계 형성을 통해 아이들은 어린이집에 안전하게 적응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00반 일일 보육일지 담임 교사가 작성한 보육일지에 따르면, 아이들은 등원 시 선생님께 반갑게 인사하고 선생님과 함께 오전 간식을 먹는 등 선생님과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나타냈다. 오전 자유선택활동 시간에는 선생님과 함께 볼링놀이, 헝겊 블록 쌓기, 전화 놀이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동요를 듣고 스카프로 리듬 표현하기, 골판지에 끼적이기와 같은 감각탐색 활동도 선생님과 함께 진행하였다. 바깥놀이 시간에는 선생님과 손을 잡고 걸어다니며 볼풀공으로 노는 등 선생님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안정감을 느끼고 즐거워하는 모습이었다. 또한 기저귀 갈아주기, 점심 식사 및 양치하기와 같은 일상생활에서도 선생님과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지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선생님과의 신뢰로운 관계 형성을 통해 아이들은 어린이집에 안전하게 적응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1.2. 월간계획안

2020년 8월 월간계획안에 따르면 만2세 ㅁㅁㅁ반의 8월 한 달 동안의 활동 계획이 수립되어 있다. 이는 "재미있는 여름이에요2"라는 대주제 아래에서 총 4주에 걸쳐 진행된다.

1주차(8월 3일~8월 8일)에는 "물놀이가 재미있어요3"이라는 소주제로, 바다와 물놀이 용품에 관심을 갖고 관련 단어를 익히며, 물과 여름과 관련된 놀이를 즐기며 계절감각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2주차(8월 10일~8월 15일)에는 "물놀이가 재미있어요4"라는 소주제로, 앞서 1주차에 이어 물과 여름과 관련된 놀이를 경험하며 계절감각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3주차(8월 17일~8월 22일)에는 "여행을 가요1"이라는 소주제로, 여행의 의미를 알고 여행 시 이용되는 이동수단에 관심을 갖는 것을 목표로 한다.

4주차(8월 24일~8월 29일)에는 "여행을 가요2"라는 소주제로, 3주차에 이어 부모님과 휴가 다녀온 경험을 회상해보고, 여행과 관련된 놀이를 경험해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와 같이 월간계획안을 통해 만2세 ㅁㅁㅁ반 영아들의 흥미와 발달 수준에 맞는 다양한 활동들이 계획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1.3. 주간보육일지

선생님과 함께하는 놀이를 통해 긍정적 애착을 형성한 영아들이다. 등원 시 선생님에게 안기며 반갑게 인사하고, 간식과 점심을 선생님과 함께 먹으며 안정감을 느꼈다. 또한 낮잠을 자며 선생님의 품에 안겨 편안한 휴식을 취하였으며, 기저귀 갈이 시에도 선생님과 눈을 마주치며 친밀감을 느낄 수 있었다.

실내 놀이 시간에는 선생님과 함께 볼링 놀이를 하며 신체 활동을 즐겼고, 동화책을 함께 보며 언어 발달을 이루었다. 또한 다양한 감각 활동을 통해 주변 세계를 탐색하고 표현하는 기회를 가졌다. 선생님과 함께하는 역할 및 쌓기놀이에서도 긍정적 상호작용이 관찰되었다.

바깥놀이 시간에는 선생님의 손을 잡고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며 자연을 느끼고, 대체 활동으로 실내에서 볼풀공 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기본생활습관과 안전교육도 선생님과 함께 실천하며 올바른 생활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이처럼 영아들은 선생님과 긍정적인 애착을 형성하며 일상생활과 놀이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앞으로도 선생님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영아들의 전인적인 발달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2. 겨울나라
2.1. 겨울 날씨 느끼기

겨울 날씨를 느끼기

겨울이 되면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눈이 많이 온다. 영유아들은 겨울 날씨의 변화를 직접 경험하며 겨울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어린이집에서는 겨울 날씨의 변화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