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전기차의 구동계가 엔진에 전압을 줘서 감속을 하는건지, 기어에 부하를 줘서 감속을 하는건지 알려줘

  • 1
  • 2
  • 3
  • 4
>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전기차의 구동계가 엔진에 전압을 줘서 감속을 하는건지, 기어에 부하를 줘서 감속을 하는건지 알려줘"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전기차의 구동계 원리
1.1. 엔진에 전압을 줘서 감속
1.2. 기어에 부하를 줘서 감속

2.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전기차의 구동계 원리
1.1. 엔진에 전압을 줘서 감속

자동차에서 감속을 하는 방법에는 엔진에 전압을 주는 방식과 기어에 부하를 주는 방식이 있다. 엔진에 전압을 줘서 감속하는 방식은 엔진의 구동력을 조절함으로써 자동차의 속도를 줄이는 것이다. 이는 엔진의 출력을 낮추어 자동차가 천천히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다.

엔진에 전압을 줘서 감속하는 경우, 엔진의 연료 공급을 줄이거나 스로틀 밸브를 부분적으로 닫아 엔진의 회전수를 낮출 수 있다. 이를 통해 엔진의 구동력이 감소하여 자동차의 속도가 줄어들게 된다. 엔진의 출력을 직접적으로 조절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감속 제어가 직접적이고 정밀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엔진의 압축 과정에서 발생하는 저항력을 이용하여 감속을 할 수 있다. 이 경우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도 엔진의 특성을 활용하여 감속이 가능하다.

전기자동차의 경...


참고 자료

친환경자동차 : 한 눈에 보기. 2021. 국회도서관
[차 살까 고민하세요?] 친환경 자동차 구매가이드. 2017. 환경부
친환경자동차 기술개발 동향과 이슈들. 2013. 정용일
전기자동차의 전력수요 및 전력계통에의 영향 분석. 2009. 대한전기학회
수소연료전지차의 재순환시스템 모델링 연구. 2011. 김재훈 외 3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8592387&memberNo=7441963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2919275&memberNo=2744973&isInf=true
https://tra1.tistory.com/m/31
https://www.ev.or.kr/portal/evcar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3262593&memberNo=5673438&vType=VERTICAL
친환경자동차 에너지효율 측정 방법과 2050 탄소중립 실현, 노경완
김관권, “전기자동차 속이 보인다”, Golden Bell, 2011
주은철, “친환경 전기자동차시장의 실태와 전망”, BiR, 2009
최성원, “2011 차세대 전기차, 충전인프라, 이차전지 개발동향과 산업젼략”, 한국 산업 마케팅 연구소, 2011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