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펫샵 반대

  • 1
  • 2
  • 3
  • 4
  • 5
  • 6
>

상세정보

소개글

"펫샵 반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핵심(거점, Anker) 시설
1.1. 핵심(거점, Anker) 시설의 정의
1.2. 핵심(거점, Anker) 시설의 분류
1.3. 핵심(거점, Anker) 시설의 특징
1.4. 핵심(거점, Anker) 시설의 기대효과

2. 애견시장 관련 조사
2.1. 사례조사
2.2. 표적집단면접법을 통한 연구
2.3. 사용척도의 유형
2.4. 고정 총합 척도법
2.5. 직접 판단법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핵심(거점, Anker) 시설
1.1. 핵심(거점, Anker) 시설의 정의

핵심(거점, Anker) 시설은 경제자유구역이나 행정중심복합도시처럼 새롭게 조성되는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을 만한 핵심적인 자족 시설로, 대학, 외국교육기관, 국제기구, 병원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핵심시설은 사전적 의미에서 군사 방어선의 주요 지점, 기계 시계의 톱니바퀴를 조절하는 톱니바퀴 장치, 어떤 설치물을 튼튼히 정착시키기 위한 보조 장치 등을 의미한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 용어의 개념 및 정의가 보다 확장되어 사용되고 있는데, 앵커시설은 중심지 주요기능을 담당할 대규모 시설, 지역을 중심지로 발전을 확산시킬 수 있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는 시설, 쇠퇴지역의 환경개선과 공동체 회복 및 활성화의 구심점이 되는 공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간, 지역발전의 중심적 역할과 기능이 집중되어 있는 공간 등으로 그 개념이 확대되어 왔다. 이처럼 핵심(거점, Anker) 시설은 지역발전에 있어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며, 복합개발 단지나 도시 내에 도입되어 집객력 및 활성화를 견인하는 주요 시설이라 할 수 있다.


1.2. 핵심(거점, Anker) 시설의 분류

핵심(거점, Anker) 시설의 분류는 크게 상업 시설군, 문화집회 시설군, 위락 시설군으로 나눌 수 있다""

상업 시설군에는 백화점, 할인점, 쇼핑몰, 시장과 같은 판매시설과 서점, 전자제품, 가구, 완구, 오피스용품, DIY용품 등과 같은 카테고리킬러를 비롯한 테마형 엔터테인먼트 레스토랑이 포함된다""

문화집회 시설군에는 미술관, 박물관, 수족관, 체험학습 장과 같은 문화교육 시설들과 멀티플렉스, 여러 형태의 극장 등 공연이나 전시와 같은 행사를 통해 이용객들을 모은 시설이 해당된다""

위락 시설군에는 게임센터나 어뮤즈센터, 카지노 등 도박장, 실내놀이공원 등 이용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형 시설들이 포함된다""

최근에는 실내형 레포츠시설로 아이스링크, 스키장, 스파, 온천 등도 핵심 시설로 자리잡고 있다""


1.3. 핵심(거점, Anker) 시설의 특징

핵심(거점, Anker) 시설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인지도이다. 복합개발단지는 그 도시의 랜드마크로서 인지되는데 집객력있는 핵심시설을 도입하는 것은 필요하며 그 핵심시설은 큰 역할을 수행한다. 즉 도입된 핵심시설은 도시 내의 혹은 단지 내의 랜드마크로서...


참고 자료

몰링(Malling) 문화 확산, 복합쇼핑몰 관련 신조어 화제
초고층 주상복합 건축물 부대복리시설의 구성특성에 관한 비교 연구
2021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결과 발표 – 농립축산식품부 https://www.mafra.go.kr/mafra/293/subview.do?enc=Zm5jdDF8QEB8JTJGYmJzJTJGbWFmcmElMkY2OCUyRjMyOTI5NyUyRmFydGNsVmlldy5kbyUzRg%3D%3D
‘얼마면 되겠니?’ 반려동물 시장에 지갑여는 반려인들 –동그라미 카드뉴스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596440&memberNo=38419283&vType=VERTICAL
’6조원 성장 전망’ 반려동물 시장 뛰어드는 유통 공룡들 –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http://www.wsobi.com/news/articleView.html?idxno=156910
시장조사론 강의 교안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