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 붕괴에 빠진 내 아이의 미래를 구하라.”
난독 전문가의 25년 연구와 뇌과학적 학습 이론에 근거한
국내 최초 후천성 독서 장애 해결 프로그램
난독 현상이 쌓여 우리 사회에 드디어 글을 읽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현상이 넓고 깊어져서 더는 덮고 넘어갈 수 없는 가시적 현상이 됐다. 코로나19 사태로 급진전된 것일 뿐, 오래전부터 층층이 쌓여온 문제다. 이에 교육 현장에서도 큰일 났다는 위기의식이 확산되고 있다. 대한민국 1호 난독 전문가 박세당 저자는 디지털 기기로 인한 후천성 독서 장애 문제를 공론화하고 이를 해결할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공동 저자 박세호는 인지 뇌과학 측면에서 뇌가 글을 인지하고 이를 학습하는 과정을 집중적으로 연구했다. 지금 문해력 붕괴의 핵심 원인은 디지털 기기에 의한 독서 장애로, 독자들은 본 책을 통해 ‘난독’이라고 불리는 후천성 독서 장애 현상이 무엇인지 깊이 이해하고, 무엇이 문제가 되어 우리와 우리 자녀가 책을 못 읽고 책을 멀리하게 되었는지와 독서 장애를 어떻게 판단하고 어떻게 고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확신하게 될 것이다.
‘절대’의 세계, 그 절대적 매력에 빠져들라!
세상에는 해야 할 것보다 하지 말아야 할 것이 더 많다『독한 충고』.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명언 수집 전문가인 저자 마디그로시가 이전 작품 에서 ‘만약’으로 시작하는 명언을 모았다면, 이번 작품에서는 ‘절대’로 시작하는 명언을 모아 독자들을 흥미로운 말의 세계로 초대하였다. 단순한 명언뿐만 아니라 명언에 대한 역사적인 이야기와 배경까지 더하여 독자들에게 재미와 교훈을 함께 선사한다. 각 장 별로 우리가 겪을 수 있는 상황을 분류하여 사람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만한 번뜩이는 재치를 풍부하게 담아냈다. ‘살면서 명심하고 따라야 할 것들’, ‘역사에 길이 남을 말들’처럼 넓은 시야로 바라 볼 수 있는 내용들을 수록하고, 인간관계, 스포츠, 정치, 비즈니스 등 살면서 놓일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설정하고 그에 맞는 조언과 충고를 전한다. 더불어 영화, 연극, 책 등에서 찾은 ‘네버리즘’을 소개하고, 문장 자체에서 드러나는 모순과 역설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현실과 타협하는 삶에서도 행복을 만드는 방법
꿈꾸기에는 불안하고 포기하기에는 억울한 20대를 위한 청춘 사용설명서.
후회 없는 인생을 살기 위해 20대에 준비해야 하는 것들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꿈과 현실 사이에서 방황하는 20대들이 바로 일상에서 실행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언들을 건네고 있다.
태국과 인도네시아에서도 책이 발간되어 그 나라의 20대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
할 수 없는 것이 곧 포기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소리가 사라진 세상에 살아가는 김수림의 자전 에세이『살면서 포기해야 할 것은 없다』. 낯선 이국땅에서 듣지도 말하지도 못하던 저자가 글로벌 기업에서 활약하는 커리어우먼이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오롯이 담은 책이다. 귀가 들리지 않는데도 한국어는...
근사한 미래와 끔찍한 미래 모두 우리 손에 달려 있다
동시대 철학자 중 가장 널리 인용되는 철학자 윌리엄 맥어스킬의 가장 낙관적인 미래를 위한 긴 성찰
인공지능 시스템 탈선을 우려하는 시대, 핵탄두 수천 기가 발사 대기 중인 시대, 화석연료를 태우며 수십만 년 지속될 오염물질을 만들어내는 시대, 팬데믹이 전 세계를 휩쓸어버린 시대, 그러나 동시에 이 모든 것에 대응하고 미래를 더 나은 방향으로 틀 수 있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지금 당장 행동할 것을 촉구하는 ‘장기주의’ 철학으로, 우리가 지금 겪고 있는 이 문제들을 바라보는 관점과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