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대니얼 카너먼 추천!
★★★★★ 지난 50년간 최고의 경제학책 Top 10!
더 공정하고 잘 사는 세상을 꿈꾸는 시민을 위한 경제학 가이드
당신이 누구의 책을 읽든 경제학에 대한 지식이 지금 이 시대 민주사회에 사는 시민에게 꼭 필요하다는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리고 경제학은 대학에서 법학 다음으로 정치적 영향력이 가장 큰 과목이다. ‘경제’는 ‘매일의 삶’에 관한 것, 우리 모두의 더 나은 하루하루를 위해 선택하고 결정하는 시민, 정책 입안자, 리더라면 경제학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경제학자가 세상을 구할 수 있다면》은 경제학적 사고방식으로 교육과 주택, 의료, 환경, 노동, 산업정책 문제와 사회 이슈 등을 이해하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탐색한다.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대니얼 카너먼, 하버드대 교수 그레고리 맨큐 등으로부터 찬사를 받을 만큼 경제학적 사고방식을 배우는 데 있어 최고의 책으로 손꼽힌 이 책을 통해 복잡했던 경제를 비로소 이해하고, 답답했던 정치를 새롭게 바라보며, 우리 삶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될 것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절대적 자신감의 비밀은 놀랍도록 단순 명쾌하다. 바로 ‘나 자신의 편에 서는 것’이다. 일면 아주 평범해 보이지만 말은 쉬워도 인생의... 결국 이 책에서 말하는 자신감이란 ‘내가 잘났으니 내 뜻대로 하겠다’는 고집스러움이 아니라 그 어떤 시선에도 흔들림 없이 내 인생의 주인으로...
미스코리아에서 하버드까지
100일 간의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 후 2002 미스코리아에 도전한 후 다시 하버드에 도전하기까지의 내용을 정리한 책『나나 너나 할 수 있다』. 경북대 의예과에 수시모집으로 합격한 후 폭식증에 걸려 찐 살을 뺀 후 기분전환을 위해 출전했던 미스코리아에 당선된 후 미스유니버스...
행복한 직장 생활을 위한 50가지 업무 스킬!
일이 생각보다 진척이 되지 않아 상사에게 “부탁한 일은 어떻게 됐어?”라는 말을 자주 듣는가? 일을 빨리 마무리하고 자신을 위한 시간을 마련하고 싶지는 않은가? 매끄러운 일처리, 상사·동료·거래처와의 좋은 관계, 미래를 위한 자기계발 방법 등,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실용성 100%의 노하우 50가지를 소개한다.
“나를 찾기 위한 고군분투 인생 기록”
치열하게 도전했던 20대, 방황하여 안주했던 30대의 이야기
“우리 모두 행복할 수 있다!”
삶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일까? 사람마다 다르게 대답할 것이다. 돈, 명예, 사랑, 가족, 봉사…. 그러나 그것이 자신만의 답이라고 확신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어느 순간 사회의 부속품이 되기 위해 키워졌다는 생각이 든다. 시험을 잘 치르기 위한 수업, 취직을 잘 하기 위한 배움은 과연 우리의 것일까? 많은 사람들이 끝없이 ‘이렇게 사는 것이 맞는 건가?’라는 답 없는 고민을 계속한다. 그러나 치열하게 묻지는 않는다.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채로 살고 있고, 모르는 채로 살아도 사는 데는 지장이 없는 것 같다.
그러나 저자는 자아와 현실 사이에서 끝없이 고민했다. 누구 하나 정답을 말해주지 않았다. 그녀는 나름의 답을 찾았고 변화했다. 이 책에는 무기력하고 답답한 현실에서 평범한 사람이 자신을 잃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고뇌했던 순간들이 담겨 있다. 사라지는 일터에서 보통의 30대가 두려움을 이겨내고 실천한 행동의 결과물이자 자신을 찾아 나가는 과정이다. 또한, 20대에 누구보다 치열하게 살아온 사람이 들려주는 진짜 이야기다.
가장 큰 자극은 평범하지만,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흔한 사람의 변화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도 저자와 똑같이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당연한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주고 작은 이정표를 보여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