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세상이 어떻게 변할지, 10년 후 나는 어떤 일을 하고 있을지, 어떻게 해야 도태되지 않고 능력을 인정받으며 일할 수 있는지 등 수반되는 고민도 많아진다.
이에, 60이 넘은 나이에도 여전히 자신의 가치를 높이며 성장 중인 저자가 그 고민에 대한 답을 지면 위 강의로 준비했다....
『42가지 마음의 색깔』은 수많은 감정의 세계를 여행할 아이들을 위한 가이드북입니다. 42가지 감정의 이름과 각 감정에 대한 설명글, 감정을 표현한 42점의 그림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순서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포근함’으로 시작해서 따뜻한 ‘사랑’으로, 사랑의 반대 감정인 ‘미움’으로, 미움이...
《IT 좀 아는 사람》은 이렇듯 실리콘밸리 기술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담은 책이다. 오늘도 실리콘밸리에서 기술과 생활을 연결하는 방법을 모색 중인 저자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현장 사례들과 족집게식 설명 덕분에 어느새 IT 문법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이고 IT의 미래를 머릿속에 그리게 된다.
코딩을 몰라도...
블록체인, 메타버스, 웹3, 챗GPT, AGI… IT 트렌드는 계속 변한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트렌드를 읽는 법”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부터 SK까지, 지난 27년 동안 IT 신사업과 혁신의 주인공으로 활약한 작가의 노하우를 총 23개의 습관으로 정리했다. IT 뉴스를 이해하고 기술의 흐름을 읽고 이용하는 통찰을 배워보자.
좋은습관연구소가 제안하는 30번째 습관은 “IT 트렌드 읽는 습관”입니다. 작가는 총 23개의 기본적인 습관만 잘 기억하고 실천에 옮긴다면, 어떤 IT 이슈가 새롭게 등장해도 이를 재빨리 이해하고 비즈니스로도 활용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작가의 습관은 미디어 탐색에서부터 누굴 팔로워하고, 무엇을 보아야 하는지, 그러면서도 기술에 경도되지 않고, 고객 가치와 사용자 경험은 어떻게 파악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작가는 잠시 나타났다 사라지는 유행이 아니라 사회 전반으로 영향을 주는 트렌드가 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한지도 설명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30년 동안 IT 업계에 있으면서 발견한 패러다임 변화 공식도 소개했습니다.
IT 뉴스가 어렵게 느껴지는 분, 비 IT 분야에서 일하면서도 IT 흐름을 놓치지 않고자 하는 분, 수많은 IT 정보 중 신호와 소음을 구분하는 노하우를 얻고자 하는 분, IT 고수(그루)의 공부법과 리서치 노하우, 관점을 배우고자 하는 분, 지난 30년의 IT 변화를 개괄해보고 변화 공식을 알고 싶은 분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는 어떻게 태어나 사는가? 안도현 시인의 시 창작 노트 ‘시와 연애하는 법’『가슴으로 쓰고 손끝으로도 써라 | 안도현의 시작법 詩作法』. 시를 가슴으로 쓸 것인가, 손끝으로 쓸 것인가? 손끝의 문학을 먼저 배운 안도현. 손끝으로 시를 만드는 일을 회의하게 된 그가 시를 쓰려거든 가슴으로도 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