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
조지 버나드 쇼에서 한강까지, 꼭 읽어봐야 할 31인의 대표작을 한 권에
2024년, 한강 작가가 노벨문학상을 수상하여, 역대 121번째 수상자의 자리에 올랐다. 한국에서는 최초이며, 여성으로서는 18번째, 아시아 작가로는 12년 만에 이룬 쾌거다. 〈노벨문학상 필독서 31〉은 1909년부터 2024년까지 역대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중 31인의 대표작을 엄선해 한 권에 담은 책이다. 이번 개정판을 펴내며 한국 최초의 노벨문학상 수상자 한강과 그의 작품 세계를 새롭게 조망하고 소개함으로써, 그동안 한강 작가의 소설을 궁금해하던 독자들이 좀 더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안내했다.
수상 작가 31인 중에는 익히 알려진 거장과 명작뿐 아니라, 노벨문학상 최초의 여성 수상자, 최초의 아랍권 수상자 및 중국어권 수상자까지 노벨문학상의 역사에서 의미 있는 궤적을 남긴 작가와 작품을 두루 포함했다. 또한 노벨문학상 수상 배경부터 심사평, 작품이 주는 메시지까지 권당 10분이면 알 수 있도록 쉽게 정리하여, 이 한 권이면 노벨문학상의 흐름은 물론 시대별 이슈까지 꿸 수 있다.
세계 문학계의 최고봉인 노벨문학상 수상작을 읽어보고 싶지만, 121명 수상자의 수백 권이 넘는 책 중에 어떤 책부터 읽어야 할지 판단하기 어렵고 다 읽을 시간도 없다면 시대별로 엄선한 31인의 대표작을 먼저 접해보길 권한다.
냉소와 풍자로 이상주의의 필요성을 역설한 조지 버나드 쇼의 〈무기와 인간〉부터, 꺾이지 않는 인간 정신을 그린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 동과 서를 연결하는 오르한 파묵, 알베르트 카뮈 〈이방인〉, 〈데미안〉, 〈눈뜬 자들의 도시〉, 〈설국〉, 〈백 년의 고독〉, 〈붉은 수수밭〉 등 세계 문학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작가와 작품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31번째 작가인 한강의 작품으로는 〈채식주의자〉와 〈소년이 온다〉를 중심으로, 작가의 철학과 작품의 색깔을 살펴본다.
책에는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를 시대별로 정리했지만, 관심이 가는 작가부터 읽으면 된다. 각 작가의 주요 이력과 작품도 함께 정리해 놓아 작가의 다른 작품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이 한 권의 책을 통해,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작가들이 풀어내는 다양한 ‘삶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모든 시대와 지역, 출신과 나이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문학의 세계를 경험하는 계기를 만나게 될 것이다.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