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벗들이 들려준 이야기!『나의 생명 수업』은 20여 년 동안 지리산과 섬진강이 품은 생명의 다채로운 모습과 그들에게 배운 진실한 삶의 진리를 기록한 김성호 교수의 생태 에세이다. 살아 있는 자연화석인 산양, 호랑이, 늑대 등이 멸종한 현재 우리나라 최상위 포식자의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삵,...
진솔하고 담백한 소설가 박완서의 말맛을 맛보는 시간!
1970년 《나목》으로 등단해 유명을 달리한 뒤에도 한국문학의 시들지 않는 거목으로 생기롭게 살아 있는 소설가 박완서의 부드럽고 곧은 심지를 엿볼 수 있는 인터뷰집 『박완서의 말』. 박완서의 이력이 절정에 다다라 있던 1990년부터 1998년까지 진행한 일곱 편의 대담을 엮은 책이다.
시인 고정희, 문학평론가 정효구, 문학평론가 김경수와 황도경, 소설가 공지영, 여성학자 오숙희, 문학평론가 권영민, 시인이자 수필가 피천득이 대화상대로 나서 문학과 사회와 개인사에 관해 깊고 풍성한 이야기를 끌어낸다. 마흔 살에 소설가의 인생을 열어준 《나목》과 그 뒤 출간한 작품들에 관한 속 깊은 문답을 주고받고, 작가이자 개인으로서 성숙하게 만든 경험들까지 편안한 음성으로 들려준다.
『소박한 삶』은 스토아학파 대표 철학자 에픽테토스의 스승으로, ‘로마의 소크라테스’로 불린 가이우스 무소니우스 루푸스의 책이다. 그가 직접 발표한 작품이 있었는지는 확실치 않고, 그의 제자들이 스승의 철학적 가르침을 엮어 모음집을 펴내고 후대 철학자들이 선집으로 그 기록을 이어 왔다. 이 책은 그중 일부를 엮은 것으로, 그의 책이 한국 독자들에게 제대로 소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네로 시대에 철학을 가르쳐 큰 명성을 얻은 그는 신분과 성별을 가리지 않고 제자를 받았으며, 여성이 남성의 소유물로 간주되던 시대였음에도 여성도 철학을 공부해야 하며 딸도 아들과 똑같이 교육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화려한 밥상보다는 소박한 식탁, 간소한 세간살이로 꾸린 삶을 지향했던 그의 가르침은 오늘날 우리가 이야기하는 성평등과 비건지향, 미니멀리즘 등과도 맞닿아 있다. 물질적 풍요와 개인주의적 성향이 팽배한 가운데에도 오히려 정신적 공허감에 시달리며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고민한다면 절제의 미덕과 검소한 생활, 사익보다는 공익과 공동체 의식을 역설한 무소니우스의 가르침에서 교훈을 얻을 부분이 적지 않을 것이다. 지금 그의 철학을 읽어야 할 이유다.
일본은 야구의 나라다. 야구로 날이 밝고 야구로 날이 저문다. 스포츠 분야에서 한해의 시작을 알리는 톱뉴스도 야구고, 한해를 마감하는 톱뉴스 역시... 일본 야구에는 무언가 정제된 힘이 느껴진다. 일본인에게 야구는 더이상 스포츠가 아니라 이미 생활의 일부가 된 것이다.
- 출판사 제공
그럭저럭 즐겁게 먹고 살기!『작고 소박한 나만의 생업 만들기』는 5년 동안 몽골 투어, 제빵, 웨딩, 숙박업 등 7개의 생업을 발굴하고 개발해온 저자의 생업 현장 보고서이다. 창업은 목돈과 기획, 재능 그리고 인생을 걸어야 한다고 하지만 생업은 재능이나 기획력이 없어도 소규모 자본으로도 가능하다고...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