싶은 사람들과 원격 근무 등 새로운 업무 방식을 실험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IT 기업 종사자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온 예술가, 아이들을 여유롭게 키우고픈 젊은 부부 등 점점 더 사람들이 모여든다. 사람들이 모이고, 원주민들과 상생할 방법을 찾아나가며 시골 마을은 놀라운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키가이(生きがい)’는 '살다'를 뜻하는 '生き(이키)'와 '보람, 가치'를 뜻하는 '甲斐(가이)'가 결합된 말로, 삶의 보람이나 사는 이유 등을 의미하는 일본의 문화적 개념이다. 미셸 푸코, 버지니아 울프를 번역하여 일본에 소개한 문학가이자, 미치코 왕비의 상담의로 유명했던 가미야 미에코는 죽음의 문턱을 체험한 개인적 경험을 바탕으로 고통에 신음하며 삶의 의욕을 잃은 자들의 목소리를 기록하고자 했다. 저자는 문학, 철학, 심리학 등 고전에 대한 탁월한 이해와 깊은 사유를 통해 이키가이, 즉 삶의 보람이라는 주제를 격조 높게 조망한다.
1966년에 초판이 발행되었지만 오늘날의 심리치유서를 압도하는 깊이와 보편성을 가진 이 에세이는 일본인들이 삶의 의미를 논할 때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스테디셀러다. 저자는 《이키가이》를 집필한 후, “내가 남기고 갈 것은 이 책 한 권만으로 충분하다”라고 말한 바 있다.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