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백범일지를 읽고

백범일지를 읽고 작성한 소감문입니다.
1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8.03.15 최종저작일 2006.03
1P 미리보기
백범일지를 읽고
  • 미리보기

    소개

    백범일지를 읽고 작성한 소감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踏雪野中去 / 不須胡亂行 / 今日我行跡 / 遂作後人程
    위 시는 분단을 전후하여 白凡 金九 선생이 가장 즐겨 썼던 서산대사의 禪詩이다. 당시 우리나라는 일제로부터 독립은 되었으나 남과 북으로 갈라져서 조국이 두 동강나는 위기에 처해 있었다. 그 때 김구 선생은 일신의 안위나 현실 정치의 이해관계보다도 후손들에게 남겨줄 우리 민족과 조국을 먼저 생각했다. 위의 시에는 그러한 金九 선생의 곧은 역사의식이 그대로 담겨 있어 나는 숙연하기까지 했다. 내가 <原本 白凡日誌>에서 위 시를 마주치고 그 자리에 오랫동안 지체한 것은 바로 그 때문이었다.
    그런데 일주일에 걸쳐 <原本 白凡日誌>를 다 읽고 난 지금까지도 위의 시는 내 뇌리에서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더욱 큰 울림으로 다가오고 있다. 우리 정치인들은, 그리고 노무현 대통령은 역사로부터 과연 무얼 배우고 있는가? 지난 탄핵 사태 때 노대통령은 김훈의 <칼의 노래>를 다시 읽었다던데, 그 소설을 읽으며 그는 지금 자신의 허리에 차고 있는 칼이 국민들이 벼리고 갈아서 선물해준 칼이라는 사실을 정말 깨닫기는 한 것인가? 남의 나라 눈치 보면서 한번 휘두르는 그의 칼질이 우리 국민들에게는 생사를 가르는 칼날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그는 과연 알고나 있는 것인가? 이제는 다른 나라들도 슬슬 뒷걸음질치는 판에 앞장서서 부시의 발자국을 쫓아가는 것이 올바른 것이라고 그는 여기고 있는 것인가?
    이러한 물음에 그가 자신 있게 대답하지 못하고 머뭇거린다면, 나는 金九 선생이 즐겨 썼다는 위의 시를, 그리고 그 시가 담겨 있는 <原本 白凡日誌>를 읽으라고 권하고 싶다. <原本 白凡日誌>는 우리의 위대한 정치가요, 사상가요, 교육자였던 白凡 金九 선생이 우리 역사에 남긴 지워지지 않는 발자국이다. 그 발자국은 너무나 곧고 뚜렷해서 아무리 오랜 세월이 흘러도 뒤에 오는 사람의 이정표가 되기에 모자람이 없다. 그러니 노대통령이여 그리고 정치인들이여, <칼의 노래>만 읽지 말고 <原本 白凡日誌>도 읽어라.

    참고자료

    · 백범일지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의 자료는 항상 최신 정보를 반영하고 있어 믿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명확한 설명 덕분에 복잡한 개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에게도 강력히 추천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9월 12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57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