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감상문]남성앙상블 CANTABILE를 다녀와서

2006년 05월 11일 목요일 7:30PM 음악회를 보고 쓴 따끈따끈한 감상문입니다!!
1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6.10.15 최종저작일 2006.05
1P 미리보기
[감상문]남성앙상블 CANTABILE를 다녀와서
  • 미리보기

    소개

    2006년 05월 11일 목요일 7:30PM
    음악회를 보고 쓴 따끈따끈한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음악과에 들어와 처음 음악회를 접했을 땐 무척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졌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음악회라는 것을 즐기게 되었다. ‘리포트의 압박 없이 음악회를 감상하고 싶다’라고 적어 내었던 첫 리포트가 아직도 생생한데 벌써 3학기가 지나가고, 리포트에 쓸 말을 떠올리며 감상하던 음악회를 이제는 어느 정도 가슴으로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감상한 음악회는 김길수 교수님께서 다른 분들과 함께 만드셨다는 남성 앙상블 CANTABILE. 언제나 깊은 인상을 심어주시는 교수님의 무대를 기대하며 금정 문화 회관으로 향했다. 마침 우리 학교 무용부의 공연과 겹치는 바람에, 우리가 대강당에 들어섰을 때는 이미 두 번째 곡이 시작되고 있었다. 2층으로 올라가 앉았지만, 공연 중에 들어가는 것이 죄송스러워 3번째 곡까지 기다렸다가 들어가 앉았다.
    바리톤 안상철씨의 힘찬 산촌이 끝나자, 테너 정종철씨의 가지산이 울려 퍼졌다. 이분은 매우 젊어 보이셨는데, 잔잔한 노래를 부르시는 모습이 잘 어울렸다. 다음은 ‘뱃노래’라는 곡이었는데, 정말로 배를 젓는 듯 힘찬 목소리였다. 이 곡을 들으며 문득, ‘아- 노래는 이렇게 느낌을 넣어 불러야 하는 것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가사는 몰라도 그 노래를 듣는 순간 정말 힘찬 노젓기를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은민씨께서 부르신 ‘가고파’는 “살고지고~”라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으며, 가사가 좋아 열심히 감상한 곡이다. ‘산아’를 부르신 분은 테너 치고는 굵은 보이스를 지니신 듯 했고, 긴장감을 주는 코드의 느낌이 참 괜찮았다. 1부의 마지막은 한참을 기다린 김길수 교수님의 곡이었다. 사실, 이 ‘명태’라는 곡은 아버지가 예술가이신 친구에게서 배운 적이 있다. 친구가 흥얼거리는 것을 가사가 재미있어 졸라 배운 것인데, 교수님께서 어떻게 부르실지 무척 기다려졌다. 교수님은 특유의 익살스런 표정을 지으시며 정말 재미있게 곡을 들려 주셨기에 참 많이 웃었고, 손바닥이 뜨거워 질 때까지 박수를 쳤다. 교수님의 공연을 보면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무대를 가득 채우는 그 실력과 감탄을 자아내는 무대매너에 늘 열광하게 되는 듯 하다.
    잠시의 쉬는 시간을 갖고, 특별출연한 소프라노 학생의 무대로 2부가 시작되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제공하는 자료는 질이 매우 높고,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이 인상적입니다.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예시 덕분에 활용하기 편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7월 17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16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