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기업경영]기업 경영 분석 레포트(싸이 월드)

*기*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6.06.05
최종 저작일
2006.06
1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최근 싸이월드의 폭발적인 인기 원인이 무엇인지 분석해보고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도출했다. 특히 변화하는 사이버환경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타사보다 경쟁우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싸이월드만의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기업 분석에 관한 도표, 자료,정보를 수집하여 사례 분석과 의견으로 종합 정리한 레포트 입니다. 기업의 마케팅 기법과 성공요인, 특화 전략, 경영 분석이 돋보입니다. 물론 A+구요.

목차

1. 최근 싸이월드의 돌풍상황

2. 싸이월드란 무엇인가?

3. 싸이월드의 등장과 성장배경

4. 싸이월드 비젼과 비즈니스 전략

5.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6. 싸이월드 그들만의 특화된 서비스

7. 싸이월드의 환경 분석

8. 싸이만의 마케팅기법과 SWOT, STP분석

9.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10. 싸이월드의 지속성장을 위한 개선방안
10-1 SWOT분석을 이용한 개선방안(8-2 SWOT분석참고)
10-2 STP분석을 이용한 개선방안

11. 싸이월드의 새로운 수익 아이템
(1) 미니룸과 스킨을 이용자가 직접 제작 판매 할 수 있는 서비스 마련
(2) 모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속도 개선 수수료 인화
(3) 미니홈피 하단에 한줄 광고란 신설로 광고수익증대 방안 마련
(4) 페이퍼 서비스(자신이 직접 만드는 신문)를 고급정보의 이용 창으로 기능개선

본문내용

5.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싸이월드의 성공 이유를 관음증이라는 측면으로 보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것은 오류로 가득찬,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에 다름 아니다. 우선 싸이월드의 고유한 시스템이 어디서 유래되었는가 살펴 본 다음 그 후에 싸이월드의 도토리라는 쿠폰제가 어떻게 이윤을 창출하도록 고안되었는지 살펴 볼 것이다.
(1) 온라인 게임시스템의 적절한 차용
온라인상의 `필드를 돌아다니면서` `경험치를 쌓고` `아이템`을 취득하고 `길드를 조직`하고 이렇게 모인 경험치와 고유한 아이템을 특수 능력치에 적절히 분배하여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그 캐릭터를 동료 캐릭터와 함께 온라인상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여 성취감을 얻는 것이다. 게다가 종종 오프라인 모임도 갖는다.싸이월드도 온라인게임의 여러 시스템을 교묘하게 차용하였다. 위에서 간략히 설명한 온라인게임의 기본적인 시스템에 빗대어 설명해보자면.
1. 필드를 돌아다니면서 (→ 싸이의 수많은 회원들의 홈피, 클럽의 사진첩, 게시판이 곧 게임에서의 필드와 동일하다)
2. 경험치를 쌓고 (→ 에로틱, 페이머스, 프랜들리, 특히 투데이 방문자수, 토탈 방문자수 등)
3. 아이템 (→ 샾에서 자신의 취향대로 아이템을 구매)
4. 길드를 조직 (→ 바로, 일촌)
5. 자신만의 캐릭터(→ 미니미, 스킨, 음악은 물론이거니와 이곳에 표현된 사람들의 자의식,고유성)
6. 독보적인 위치(→ 자의식,고유성의 여과 없는 표출 in 투데이 멤버스)
7. 오프라인(→ 원래 만나던 친구들이나, 싸이를 통해 알게 된 친구와의 만남이나 정모등)
요컨대, 대부분의 싸이월드 회원들이 호소하는 중독성은 바로 위의 1번부터 7번까지의 온라인 게임시스템에 기인한 것이다.
그럼 이제 이러한 중독성을 바탕으로 도토리를 이용하여 어떻게 이윤을 창출하는지 본격적으로 살펴보겠다.

(2-1) 도토리 : 싸이에 수익원
편의상, 야후나 다음 등을 포털 싸이트 과거 나우누리, 하이텔등의 성격을 가진 사이트를 준(準) 포털 싸이트라고 명명한다면 준(準) 포털 사이트의 주 기능은 물론 정보공유와 친목도모이다.유료화 시도 전의 프리챌이 준 포털 사이트의 모범적인 표본이었다.물론 프리챌도 위에 열거한 온라인게임의 시스템을 차용하려 시도했었지만 (프리챌의 아바타 개발을 의미한다. 즉, 위의 5번에 해당한다. 아바타를 꾸미는 것부터 유료화가 되기 시작하였다.) 회원에게 `아이템 사용료`가 아닌 `사이트 사용료`를 내게 하는 바람에 유저들의 반발에 부딪치게 되었다.
.................................<중략>..........................................................

참고 자료

<참고 사항> 사전용어설명
- 블로그(blog) : web(웹) +iog(일지) 합성어로 네티즌이 웹에 기록하는 일기나 일지.
- 1촌맺기 :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는 사람끼리 서로의 홈피를 연동시켜서 이동하기 쉽게 하는것이다. 사진과 글 등의 1촌공개도 있어서 1촌이 맺어져 있는 사람만 확인 가능하게 하는 기능도 있다. 1촌을 신청해서 상대방이 수락하게 되면 일촌 맺기는 성립
- 싸이질 : 싸이월드의 ‘싸이’와 놀이 정도를 뜻하는 ‘질’을 붙임
- 싸이폐인 :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운영에 중독된 사람(싸이홀릭)
- 파도타기 :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이곳저곳 방문하는 웹서핑 행위
*기*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워드파일 아마존웨이 독후감 (현대 기업분석 적용 사례) 5페이지
    삼성의 Cloud가 프리챌, 싸이월드 미니홈피라면 아마존 AWS는 다른 차원의 ... 아마존웨이를 통한 현대기업의 미래 상관관계 분석 - 삼성, 쿠팡 등을 통해 ... [아마존 Annual Report] 다음으로 제프는 업무를 함에 있어 그
  • 워드파일 국내기업들의 해외 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 7페이지
    )(접속일:2021,06,02) 김인경, [슬기로운라디오] 싸이월드, 로그인도 ... 이곳은 인건비가 저렴하고 인프라 수준이 양호하여 기업경영하는데 있어 아주 ... REPORT 목 차 Ⅰ. 서론 1-1.
  • 한글파일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에 대해 작성하시오 5페이지
    대표적인 예로 싸이월드의 ‘도토리’를 들 수 있다. ... 현대 경제 연구원 Prime Business Report ... 작성하시오 2018년도 학과: 과목명: 학번: 이름: [ReporTree] 레포트
  • 한글파일 마케팅 믹스로 분석한 실패 및 성공한 인터넷 기업 7페이지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2001년 9월 현재의 미니홈피 ... 뮤직 2.0 싸이월드(www.cyworld.com)에서는 뮤직 콘텐츠 프로슈머를 ... 마케팅(Marketing) Report 마케팅믹스 모델로 분석한 성공하거나
  • 한글파일 전략과 전략경영과정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5페이지
    대표적인 예로 싸이월드의 ‘도토리’를 들 수 있다. ... . 2017년도 학과: 과목명: 학번: 이름: [ReporTree] 레포트는 ... 아바타나 배경화면, 음악 등을 유료로 제공하고 대가를 받는 EC(e-commerce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기업경영]기업 경영 분석 레포트(싸이 월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