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독후감]화인 허유

허유의 삶에 대한 저의 생각등을 글로 남긴 독후보고 입니다. 지금 돌아서 보니 글이 허접한 부분도 많이 있지만 책에 대한 조목조목 포인트를 잘잡아서 설명 해놓은 독후 보고 인것 같다 작가 허유의 프리스타일 적인 면모를 잘 드러내어 장점을 부 각 시켜 자칫 잘못하여 보면 아부성 포인트가 많아 보이지만. 거스를만한 내용이 없어 문안한 레포트 인것같다. 감성적인 글이 되기에는 조금 실퍠한것 같지만. 나름대로 참고 하시기에는 좋아 보이는 글입니다. ^ㅡ^ 부끄럽지만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5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6.02.11 최종저작일 2002.06
5P 미리보기
[독후감]화인 허유
  • 미리보기

    소개

    허유의 삶에 대한 저의 생각등을 글로 남긴 독후보고 입니다.
    지금 돌아서 보니 글이 허접한 부분도 많이 있지만 책에 대한
    조목조목 포인트를 잘잡아서 설명 해놓은 독후 보고 인것 같다
    작가 허유의 프리스타일 적인 면모를 잘 드러내어 장점을 부
    각 시켜 자칫 잘못하여 보면 아부성 포인트가 많아 보이지만.
    거스를만한 내용이 없어 문안한 레포트 인것같다.

    감성적인 글이 되기에는 조금 실퍠한것 같지만. 나름대로 참고
    하시기에는 좋아 보이는 글입니다.

    ^ㅡ^ 부끄럽지만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목차

    머리말
    서 론 - ‘화인 허유’에 관한 생각
    본 론1 - 나를 다그치는 문구.
    본 론2 - 그에게 볼수 있는 교훈.
    본 론3 - 여 담
    본 론4 - 그가 바라던 다른 취지와 학자다운면모.
    결 론 - 나의 생각

    본문내용

    [서 론]
    ‘화인 허유’ 제목에서 보는 바와 같이 화가 허유의 인생과 삶, 즉 흔히 말하는 자서전 같은 것을 여러 점의 그림과 함께 의미를 담아 엮은 책이다. 내가 이 책을 처음 접하였을 때 첫 페이지부터의 심오한 문구에 당황함을 금치 못하였다. ‘도대체 얼마나 대단한 자 이기에 이렇게 허심탄회한 말들을 서슴없이 책으로 엮은 것일까?’ 나는 이러한 호기심과 함께, 한 장 한 장 책을 읽게 되었다.

    [본 론1]
    ‘가짜냐고 묻는 자네는 진짜인가!’ 이 책의 부제목이면서, 가장 의미심장하게 가슴속을 파고드는 문구였다. 직접적인 듯하면서, 간접적인 이 문구. 나는 나름대로 이 문구에 대한 해석을 했다. 분수에 맞게 행동을 하는가! 소크라테스의 가장 직접적인 말 이기도하고, 고대 그리스 델포이의 아폴론 신전(神殿) 현관 기둥에 새겨졌다는 유명한 말이기도 하는 ‘너 자신을 알라!’. 저자 허유가 ‘너 자신을 알라’ 하면서 무서운 얼굴로 외치는 듯했다. 비록 그의 그림은 아니었지만, 아들 허유의 그림에서도 아버지의 그러한 인상을 두두러지게 꼬집어 내는 것만 같았다. 겨우 한 줄 남 짓 되는 글 이였다. 하지만 나의 잠자고 있던 영혼의 빰에 거센 손찌검이 들어오는 듯 했다. 나는 내 자신이 부끄러워 고개를 숙일 만큼 숙인 체 다음 장으로 향했다. 아니라 다를까 저자는 다시 한번 강조했다. ‘겸손 또 겸손해라!’ 그는 겸손함이 사람을 만든다라고, 아까의 손찌검에 부족했는지 이번에는 다른 한쪽 뺨을 가차없이 세 개 때려, 다시한번 나를 일깨워 주었다.

    [본 론2]
    그의 글에서 내가 찾아볼 수 있었던 것은, 소박하게 우러나오는 한시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었다. 투박하고, 거칠었고 외로웠으며, 고독했다. 이에 맞게 그려지는 자신의 외모 또한 투박했다. 자기 자신을 글과 함께 이렇게 솔직 담백하게 그려 넣은 것을 보면 자신을 꾀나 사랑하는 사람인 듯하다. 투박하면서도, 인생이 살아있고 주관이 뚜렷한 사람. 남이 못하는 일을 해내는 사람. 바로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 사람이었다. 일부 광고에서 나오듯 남들이 ‘아니오’라고 말을 할 때 소신을 가지고 ‘예’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 내가 본 글들에는 그의 소신이 너무나도 뚜렷하게 들어 나있어, 나의 심금을 울리게 하였다. 그의 글들이 내 마음에 와 닿았던 또 다른 이유 중에 하나는 그는 감사할 줄 아는 삶을 사는 사람이었다. 언젠가 나의 신념 중 하나로 자리 잡혀있던 ‘감사할 줄 아는 삶’ 그는 아무 거리낌 없이 그의 책에 담았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의 자료는 항상 최신 정보를 반영하고 있어 믿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명확한 설명 덕분에 복잡한 개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에게도 강력히 추천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6:20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