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non-ai
판매자가 AI를 사용하지 않은 독창적인 자료

[언론] 독일의 언론과 한국의 신문

정말 완벽한 자료입니다...
28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3.12.02 최종저작일 2003.12
28P 미리보기
[언론] 독일의 언론과 한국의 신문
  • 미리보기

    소개

    정말 완벽한 자료입니다...

    목차

    독일 신문의 역사와 현황
    분단된 독일의 신문
    독일 TV의 역사와 현황
    독일의 방송사
    한국의 언론
    한국의 신문
    조선일보와 한겨례신문의 정치적 시각

    본문내용

    프랑크푸르터 알게마이네 자이퉁('프랑크푸르트 종합신문'이라는 뜻)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에서 발행되는 일간신문. 독일에서 가장 권위와 영향력 있는 신문 가운데 하나이다.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 독일의 유력지였던 <프랑크푸르터 차이퉁 Frankfurter Zeitung>을 제작했던 언론인들이 모여 종전 이후에 창간했다. <프랑크푸르터 차이퉁>은 1943년 아돌프 히틀러의 탄압을 받아 폐간되었으나 연합군 점령하에서 <알게마이네 차이퉁 Allgemeine Zeitung>이라는 이름으로 발간되었다. 1949년 신생 서독 정부가 언론통제권을 넘겨받으면서 비로소 <프랑크푸르터 알게마이네 차이퉁>이라는 이름으로 발간되기 시작했다. 이 신문은 진실과 객관성, 반대의견의 공정한 처리를 기치로 내걸었다. FAZ는 명실상부하게 전국지의 성격을 갖는 독일(서독) 최초의 일간지로서, 창간 이래 책임있는 기사로 정평을 얻어왔다. 이 신문은 수수한 지면 구성과 화보사용의 절제로 국내외 뉴스의 처리방식과 부합하는 진지한 분위기를 띠고 있다. 편집진은 중립적인 편집방침을 내걸고 있지만, 이 신문은 사기업을 옹호하는 입장 때문에 흔히 보수적인 신문으로 여겨진다. 유럽의 다른 나라 및 해외에서 전체 구독의 10% 이상을 차지한다.
    취트 도이체 자이퉁
    뮌헨에서 발간되는 일간신문. 일반적으로 독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3대 신문 중 하나로 꼽는다. 이 신문은 1945년에 바이에른에서 발행허가를 받은 최초의 신문이자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연합군 점령당국의 허가를 받은 첫 신문이다. <쥐트도이체 차이퉁>은 3명의 독일인 에드문트 골트샤크, 프란츠 요제프 쇠닝 박사, 아우구스트 슈빙겐슈타인이 전쟁 전에 발행되던 <뮌히너 노이에스테 나흐리히텐 Munchner Neueste Nachrichten> 신문의 인쇄기를 이용하여 주 2회 발행물로 창간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구매한 자료가 제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판매자의 자료는 다음에도 다시 이용하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 전문가요청 배너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11월 16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30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