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 미적분의 쓸모(미래를 예측하는 새로운 언어)

*일*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1.03
최종 저작일
2022.01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노하우톡
  • 릴레이이벤트
  • 신한 체크카드 이벤트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이용하시는 한글프로그램 버전이 낮은 경우에는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글 뷰어 프로그램 또는 상위버전 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미적분의 쓸모(미래를 예측하는 새로운 언어)를 읽고 꼼꼼하게 독후감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자료가 여러분의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미적분의 쓸모와 인식의 변화
3. 최적화
4. 유전적 알고리즘으로 그네타는 법과 미디어 아트 ‘파도(wave)’
5. 디즈니 영화가 전 세계를 사로잡는 법: 나비에-스토크스 유동 방정식
6. 작은 움직임을 모으면 변화의 축이 보인다
7 나가며

본문내용

보통 미분과 적분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귀찮아지는게 보통일 것이다. 그냥 생각하기 싫은 것이다. 고등학교 때 아니 요즘은 초등학생부터라는데... 미적분을 공부하면서 도대체 누가 이런걸 만들어서 나에게 왜 이런 시련을 주는 것인지 한탄했던 이도 적지 않을 것이다. 쉽게 말해 "이걸 배워서 어디다 써먹나?" 싶은 것이다. 물론 나도 마찬가지였다. 미적분은 고등학교 수학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 이해하는 것 자체도 쉽지 않은데 정작 그만한 수고를 하고도 수능시험날까지 머리에 간직하는 것 말고는 다른 용도가 보이지 않았다. 적어도 통계는 평균이나 여론조사에서 쓰이는 표준편차 등을 구하고, 도형과 기하학은 부피나 면적 구하는 데라도 활용되지만, 미적분은 그 쓰임새가 잘 떠오르지 않았다. 물론 미적분이 우리 실생활에 매우 중요하다는 얘기는 가끔 들었지만, 이걸 제대로 설명해주는 사람은 드물다. 물론 공대 들어가면 미적분의 존재감을 뼈저리게 느낀다고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의 사람들에게는 미적분은 그저 쓸모없어 보이고 머리만 아플 뿐이다.

참고 자료

없음
*일*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생물오징어
독후감 - 미적분의 쓸모(미래를 예측하는 새로운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