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
SILVER 등급의 판매자 자료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보낸 네 사람의 이야기 감상문, 정신간호학 책 감상문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보낸 네 사람의 이야기 감상문, 정신간호학 책 감상문"에 대한 내용입니다.
5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21.11.27 최종저작일 2019.09
5P 미리보기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보낸 네 사람의 이야기 감상문, 정신간호학 책 감상문
  • 미리보기

    소개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보낸 네 사람의 이야기 감상문, 정신간호학 책 감상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책 제목을 보기만 하였는데도 마음을 울리고 이 책을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교에서 자살 예방 교육을 듣고 심리테스트를 하면서 나 자신의 우울한 감정만을 생각했었다. 자살하는 사람의 마음은 어떨지, 자살하러 가는 길이 얼마나 고통스러울지 상상도 안 가지만 교육을 들으면서 생각해보았었다. 그러나 남겨진 자살생존자들의 생각은 많이 하지 못했었다. 이번에 과제를 통해 이 책을 읽으며 자살유가족에 대해 깊게 생각해볼 기회가 되었다. 다행스럽게도 주변에서 자살한 적이 없으며 접해본 적이 없으므로 자살이라는 단어가 멀게 느껴졌었다.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많이 느낀 점은 자살은 상황에 따라 연관되어 있으며 절대 멀리 있지 않다는 것이다. 자식이 밥을 먹는 모습을 보면 저절로 배가 부르고, 어떤 것을 주어도 아깝지 않은 것이 자식이라고 하였다. 그런 자식이 하루아침에 자살로 생을 마감한다는 것은 남겨진 유가족에게 얼마나 큰 고통을 줄지 상상조차 되지 않는다. 그러나 남겨진 가족을 가장 힘들게 하는 것은 죄책감이다. 본인 때문에 자식이 자살을 선택했다는 생각과 또 다른 자살 위험군으로 바라보는 시선은 익숙해지지 않기 때문이다.
    책을 읽으며 깊게 들어오고 공감했던 문장은 “슬픔은 누르려 할수록 더 튀어 오르려 하는 용수철과 같다.”와 “고통을 울음으로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평소에 슬픈 일이 있거나 안 좋은 일이 있으면 혼자 삼키고 남에게 이야기를 잘 하지 않는 편이다. 그렇다고 해서 마음이 더 편해지지 않고 오히려 더 견디기 힘든 상황이 온다. 아무리 가족이라도 힘든 이야기를 꺼내기 어려울 때가 있으며 게다가 가족과 다툼 후에는 상처받은 것을 티를 내기가 힘들다. 반대로 가족과 다툼을 하며 내가 준 상처도 있을 것이다. 가족도 나에게 상처받은 것을 티 내지 않고 품고 있을 때도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자작나무 이야기도 평범한 가족의 일상이었다. 가족과 살면서 다툼을 하고 상처를 줄 수 있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이 자료는 깊이 있는 설명과 다양한 예시 덕분에 과제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자료가 계속 등록되기를 바랍니다!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5월 16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10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