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통일이후~1차세계대전 이전의 유럽질서

미니미닝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2.20
최종 저작일
2020.12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노하우톡
  • 릴레이이벤트
  • 신한 체크카드 이벤트

소개글

"독일통일이후~1차세계대전 이전의 유럽질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독일을 중심으로 한 유럽
2. 프랑스를 중심으로 한 유럽

Ⅲ. 결론

본문내용

서론
독일통일 이후 유럽의 질서는 독일과 프랑스의 세력싸움에 의해 정립된다. 이는 독일통일과정에서 있었던 보불전쟁에서 기인한다. 프랑스는 호시탐탐 보복전쟁의 기회를 노린 반면 독일은 프랑스의 전쟁의지를 소멸시키는데 사활을 걸었기 때문이다. 즉, 독일은 프랑스의 고립을 위해, 프랑스는 고립 탈피와 독일 고립을 위해 싸운 것이다. 본 고에서는 유럽질서를 독일중심, 프랑스 중심의 두시기로 나누어 살펴보고 두 국가의 세력싸움이 어떻게 1차대전으로 이어지게 됐는지를 분석 할 것이다.

독일을 중심으로 한 유럽
‘독일을 중심으로 한 유럽’은 비스마르크 재임시절의 동맹체제가 형성되던 시기를 말한다. 당시 독일은 독일·오스트리아·러시아간 ‘3제 협상‘, 독일·오스트리아·이탈리아 간 ’3국동맹‘, 오스트리아·동유럽 국가 간 ’방계동맹‘, 오스트리아·영국·이탈리아 간 ’지중해 협정‘ 등을 형성했다. 이는 프랑스 고립이라는 독일의 대외정책 목표에서 기인한 것이다. 러시아와 오스트리아의 경우에는 독일을 통해 상호를 견제하고자 한다는 점에서 독일과의 이해관계가 일치했다.

참고 자료

없음
미니미닝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홍어
  • 프레시홍 - 장어
독일통일이후~1차세계대전 이전의 유럽질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