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마드에 대한 변론

최초 등록일
2020.07.11
최종 저작일
2020.05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8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끄앙꾸앙 (본인인증회원)
다운로드
장바구니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 기출문제풀이 - 서비스 오픈 이벤트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이용하시는 한글프로그램 버전이 낮은 경우에는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글 뷰어 프로그램 또는 상위버전 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워마드를 옹호하는 세 가지 근거를 기반으로 작성한 에세이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한국 사회에서 ‘일베’ 만큼이나 좋지 않은 시선을 받고 있는 집단이 있다. 바로 워마드(Womad)다. 여성우월주의와 남성혐오를 당당하게 내세우며 남성 비하를 단순한 놀이로 여기는 그들. 그들은 과연 단순한 비이성적 주체들의 모임일까? 그렇지 않다. 워마드는 분명한 ‘페미니스트’들이다. 이 주장은 다음 세 가지 근거를 바탕으로 한다.

먼저, 워마드는 국가와 지배계층의 헤게모니를 타파하여 여성운동이 가진 기존 관습에 대한 파괴력을 보여준다.

참고 자료

김리나(2017), 「메갈리안들의 여성 범주 기획과 연대-중요한 건 ‘누가’ 아닌 ‘우리’의 계획이다」, 118쪽, <표 2>: 워마드에서 진행된 액티비즘 목록 (2016. 12. 31. 기준)
손희정(2018), 「혐오 담론 7년」에서 인용한 홍성수의 책 <말이 칼이 될 때> 구절
"한남, 존재가 죄" "김치녀, 혜택만 누려" 워마드·일베 만났다“, 중앙일보, 2019.08.13.. 정진우, 손국희, 문현경 기자
조주현(2019), 「논쟁 중인 한국의 여성운동 : 전략적 행동장이론과 실천이론의 관점에서」, 112-113쪽
조주현(2019), 「모두가 자유로운 세상은 어떻게 우리에게 다가올까?- ‘워마드’의 정치전략과 젊은 여성주체들」, 153쪽
“‘일베’에 맞서려다 똑같이 괴물이 된 ‘워마드’”, 한국일보, 2018.07.20. , 한소범 기자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끄앙꾸앙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3
ㆍ전체 판매량
3
ㆍ최근 3개월 판매량
3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워마드에 대한 변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