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훈 「밤눈」, 전성태 「늑대」, 윌리엄 포크너 「에밀리에게 바치는 한 송이 장미」

Quss
최초 등록일
2019.10.04
최종 저작일
2018.04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9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이용하시는 한글프로그램 버전이 낮은 경우에는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글 뷰어 프로그램 또는 상위버전 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시점과 화자의 관계를 이용하여 세 단편 선택후 분석
1차 과제물 입니다.

목차

1. 한창훈「밤눈」(『나는 여기가 좋다』문학동네)/3인칭 관찰자시점.
2. 전성태「늑대」(『늑대』창비)/1인칭 서술시점.
3. 윌리엄 포크너 「에밀리에게 바치는 한 송이 장미」(『윌리엄 포크너』 현대문학)/3인칭 관찰자시점.
4. 헤밍웨이 「살인자들」 「흰 코끼리 같은 언덕」(『헤밍웨이 단편선1』민음사)/전지적 관찰자시점

본문내용

- 두 소설은 현재진행형이며, 소설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은 일상적인 사건을 통해, 인간의 전반적인 삶을 단편적으로 보여준다. 인물간의 행동이나 대화가 주된 서술방식이며 대체로 시시콜콜(일상적)하다. 인물이 ‘상황’에 내던져지는 방식이며 대화에 정보가 있기 때문에 입체적인 인물보다 평면적인 인물이 자주 등장하는 편이며 이야기진행이 짧아 순간적이다. 주로 연극적이며 풍자적인데, 이런 소설들은 대부분 ‘의미’를 위한 ‘인물의 배치’에 가까워서, 인물의 대립, 끊임없는 갈등으로 인물간의 ‘설정’과 ‘관계’가 중시된다. 예를 들면, <살인자들> 중 ‘“너도 알겠지만 전에 권투선수였잖아”라고 여자는 말했다.’를 볼 때에도 우리는 대상이 의미하는 바를 짐작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Quss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한창훈 「밤눈」, 전성태 「늑대」, 윌리엄 포크너 「에밀리에게 바치는 한 송이 장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