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개론 - 독후감 - 새로운 이미지로 다가온 민간신앙 - 제주지역 민간신앙의 구조와 변용을 읽고서

의대생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2.20
최종 저작일
2019.02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릴 때 엄마와 할머니와 유명한 곳에 같이 찾아가서 넋을 드리거나 점집에 갔던 일이 생각난다. 점집에 가면 불상이 놓여 있고 절에 가면 볼 수 있는 모습들이 점집에도 볼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점집과 당이 불교와 관련되어서 불교에 속하는 하나의 유형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우선 위에서 말했듯이 점집에도 절에 가면 볼 수 있는 광경을 비슷하게 볼 수 있었고, 또한 심방, 보살 이런 점집에는 거의 다 불교 마크(卍)를 사용한다. 그래서 나는 무당, 점집이 불교라는 하나의 종교 범주에 속해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래서 얼마 전에 엄마에게 물어 봤는데 내가 착각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불상이 놓이고 불교마크를 사용하는 이유는 간단히 말해 부처님의 이름을 빌려서 하는 것이라고 한다. 더 깊이 들어가면 불교는 범신론적인 신관을 담고 있기 때문에 그 전파 과정에서 그 지역의 고유 종교들과 그대로 융화해 나가려고 하고, 범신론으로서 남의 종교를 그대로 받아들이고 인정함에 있어 아주 익숙한 포용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어떠한들 포용해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의대생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사회학개론 - 독후감 - 새로운 이미지로 다가온 민간신앙 - 제주지역 민간신앙의 구조와 변용을 읽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