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중독을 해결할 방법을 사회구조적 차원(학교, 가정, 커뮤니티 등)과 청소년문화 정책적 차원에서 제안하시오.

*애*
최초 등록일
2017.05.17
최종 저작일
2017.05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현황
2.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중독의 사회구조적 차원의 해결방법
1) 학교차원
2) 가정차원
3) 커뮤니티차원
3. 청소년문화 정책적 차원에서의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들에게 게임은 여가생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스마트폰용 게임이 청소년들 사이에서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여성가족부에 따르면 청소년들의 하루 평균 게임이용시간은 주중 55분이었고 주말이나 공휴일 등 학교가지 않는 날의 경우 98분으로 나타났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은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 등의 채팅서비스에 이어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두 번째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중 략>

Ⅱ. 본론
1.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현황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1980년 중반 보급된 개인용 컴퓨터, 1990년대 후반 인터넷의 보급편적인 이용, 그리고 게임산업의 성장 등으로 인터넷에 매우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 역시 일상적인 일이 되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청소년들이 게임에 중독되어 일상생활을 하는데 문제가 생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참고 자료

이법승, “고등학생의 인터넷중독과 사회복지적 개입방안에 관한 연구”, 한일장신대, 2005
송면준외, “인터넷 중독 : 중독의 특성, 중독의 결과, 및 중독자의 하위유형 심리검사 및 상담연구”
성열준외, “청소년문화론”, 양서원, 2011
이창호, “인터넷게임중독의 원인과 해결방안에 관한 청소년들의 인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3
*애*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 프레시홍-홍어
  • 릴레이이벤트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중독을 해결할 방법을 사회구조적 차원(학교, 가정, 커뮤니티 등)과 청소년문화 정책적 차원에서 제안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