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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문화]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중독을 해결할 방법을 사회구조적 차원(학교, 가정, 커뮤니티 등)과 청소년문화 정책적 차원에서 제안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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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7.07.17
최종 저작일
20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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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Ⅰ장 서 론
1. 연구의 목적

2. Ⅱ장 본론
1. 인터넷 게임중독 개념
2. 인터넷 게임중독 해결방법
1) 학교 차원
2) 가정 차원
3) 사회 차원
4) 청소년 문화 정책적 차원

3. Ⅲ장 결론

본문내용

Ⅰ장 서 론
1. 연구의 목적
2014년 인터넷 중독 실태조사에 따르면 청소년 (만10세~19세) 인터넷 중독 위험군 비율은 12.5%로 전년(11.7%) 대비 0.8% 상승하였다. 청소년 인터넷 중독 위험군은 부모님의 이해도, 칭찬, 믿음, 고민 의논, 경청 정도, 관심 등 가족 관계 친밀도에서 일반 사용자 군보다 낮게(8~10%) 나타났다. 부모님과의 대화유형에서도 인터넷 중독 위험군의 37.8%가 ‘생각이나 감정 표현에 조심하고 의사소통이 잘 이루어지지 않음’에 응답하여 일반 사용자 군(28.6%)보다 9.2% 높게 나타났다. 이용목적은 전체적으로 뉴스검색(35.9%), 메신저(34.6%), 온라인게임(23.1%) 순서였으나, 중독 위험군은 온라인게임(35.6%)을 가장 많이 이용하였다. 특히 청소년들의 인터넷 주 이용목적은 44.4%나 차지하여, 인터넷으로 하는 게임중독이 가장 심각함을 알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위험군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참고 자료

권미수,남길우,서보경(2015), 2014년 인터넷중독 실태조사, 미래창조과학부, 4-10p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중독. [intoxication, addic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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