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논리논술 : 후진국이 되는 것은 민족성 탓인가

최초 등록일
2016.06.24
최종 저작일
2016.05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yejin****
다운로드
장바구니
자격시험 기출문제풀이 - 서비스 오픈 이벤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선진국과 후진국의 구분은 무엇인가? 먼저 경제적으로 앞선 나라를 선진국, 경제력이 뒤쳐진 나라를 후진국이라고 한다. 또 국가 간의 세력균형에서 어느 정도 영향력이 있는가? 즉 군사력이 강한지 약한지에 따라 선진국과 후진국이 구분된다. 이 외에도 문화적으로 앞선 나라 혹은 더 발달된 기술을 가진 나라, 진보된 사회제도를 갖춘 나라 등을 선진국이라고 하고 일정한 수준에 오르지 못한 나라를 후진국이라고 한다. 이 중에서 선진국과 후진국을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무엇인가? 바로 경제력이다. 경제력이 있으면 군사력과 발달된 문화와 기술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날 세계 경제에서 주도권을 쥔 나라들이 모두 선진국의 반열에 드는 것도 이와 마찬가지이다.
그렇다면 왜 국가 간에는 경제력의 차이가 있는 것일까? 이는 바로 역사시간에 배운 19c 제국주의 때문이다. 산업혁명과 시민혁명으로 서방 세계에서는 넘쳐나는 상품을 내다팔 시장이 필요했고 원재료의 공급도 절실했기 때문에 국외로 식민지를 개척하기 시작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yejin****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26
ㆍ전체 판매량
9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0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교육학 논리논술 : 후진국이 되는 것은 민족성 탓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