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덕혜옹주'를 읽고

*인*
최초 등록일
2015.11.27
최종 저작일
2014.06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소설 덕혜옹주 독서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일본을 좋아한다. 일본인들의 성향이나 문학, 서늘한 분위기에 상당한 매력을 느낀다. 한국 사회 역시 일본이라는 단어만으로도 전 국민이 분개하던 나의 초, 중등학교 시절과는 상당히 달라졌다. 바야흐로 하수상하던 시절에 대한 분노는 힘을 많이 잃어가고 있다. 한때 J- POP이 우리나라를 감싸던 시절을 지나 반대로 이제는 음악, 드라마 등 문화 전반에 걸쳐 일본인들에 인한 한류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세상의 거동을 배경으로 보자면, 당연한 변화이자 참 좋은 흐름이다. 여전히 곪은 몇몇 멍우리를 제외하면 한국과 일본은, 참 좋은 친구이다.
그러나 과거를 잊는 것과 현재를 사는 것은, 역시나 별개의 문제이다. 이러한 오늘에 닿기까지 스쳐간 수없는 몸부림들을 적어도 한 손에는 베일 듯 움켜쥐는 것이 또 다른 한 손을 내밀어 새로운 시간들을 쌓아갈 일말의 준비자세가 아닐까. 조선 마지막 황녀의 쓸쓸한 생애를 따라 걷는 동안 그러한 깨달음이 퍼뜩 아로새겨져왔다.
과거 일본의 제국주의적 만행을 그리는 역사라는 그림에서 국가 또는 지배나 통치 혹은 대의라던가 절대적인 충성과 같은 종류의 거창한 조각 뒤에서 한숨조차 마음껏 내뱉을 수 없었던 개인의 상처는 잘게 녹아진채 희미하게 부유한다.

참고 자료

조선의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 / 권비영 /서울 : 다산책방, 2009
*인*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소설 '덕혜옹주'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