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non-ai
판매자가 AI를 사용하지 않은 독창적인 자료

케빈카터와 옐로 저널리즘

유명한 사진작가 케빈카터와 옐로저널리즘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더하여 당시 <수단> 이라는 나라의 상황과 그 원문 영어기사를 추가하여 많은 칭찬을 받았던 내용입니다. 영어 원문기사 찾기가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2 페이지
어도비 PDF
최초등록일 2014.10.16 최종저작일 2014.06
2P 미리보기
케빈카터와 옐로 저널리즘
  • 미리보기

    소개

    유명한 사진작가 케빈카터와 옐로저널리즘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더하여 당시 <수단> 이라는 나라의 상황과 그 원문 영어기사를 추가하여 많은 칭찬을 받았던 내용입니다.
    영어 원문기사 찾기가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1) 카터(Kevin Carter) 대신에 저널리스트로서 내가 그 현장에 있었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했을까.
    2) 사진을 게재한 뉴욕 타임즈의 보도 태도에는 언론의 자유와 국민의 알권리 측면에서 문제점은 없었는가.

    본문내용

    1) 카터(Kevin Carter) 대신에 저널리스트로서 내가 그 현장에 있었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했을까.

    내 눈앞에 뼈만 앙상하게 남은 소녀가 움크리고 앉아 미동도 하지 않고 있다. 그때 갑자기 하늘에서 커다란 독수리가 소녀 옆으로 내려 앉았다. 잠시 시간이 멈춘 듯 하다. 독수리와 소녀간의 거리, 두 피사체와 나 사이의 거리에서묘한 긴장감이 돈다. 사진 기자로서의 본능은 이 순간을 기록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시간이 없다. 나는 선택을해야한다. 삼각대를 꺼내고 구도를 잡고 포커스를 맞출것인가. 소녀를 구하기 위해 뛰어야 할 것인가. 찰나의 시간동안 나는 윤리적갈등의 문제를 겪는다.

    누군가 나의 글을 본다면 나를 비난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 상황에서 고민할 시간이 필요했는가 라고말이다. 하지만 질문의 전제는 무엇이었나. 카터 대신에 ‘저널리스트’로서 내가 그 현장에 있는 것이다. 내가 단지일반인 신분이었다면 고민할 필요도 없이 소녀를 구하기 위해서 뛰어갔을 것이다. 하지만 포토 저널리스트라면 눈앞에 보이는 ‘현실’ 을 사진으로 담고 싶어했을 것이다. 수단의 내전으로 고통 받는 한 소녀의 현실을 조명함으로써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진실을 추구하며 전세계에 인권을 부르짖기 위해서 말이다. 이를 위해 저널리스트는그 순간, 그 자리에 있는 것이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판매자가 등록한 자료를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 과제의 내용을 보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추천할 만한 자료입니다! 감사드립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6년 01월 27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47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