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평] 영화평 -꽃잎

*대*
최초 등록일
2003.06.02
최종 저작일
2003.06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목차

간략한 줄거리
비평소개

본문내용

최윤씨의 원작「저기 소리없이 한점 꽃잎은 지고」를 영화로 옮긴 장선우 감독의「꽃잎」.
- 간략한 줄거리
80년 5월 22일 광주 금남로에서 강제징집 당해 죽은 아들의 분노를 안고 시민들과 대열에 섰던 어머니는 그만 총에 맞아 숨지고, 소녀(이정현)는 그 자리에서 죽어가는 어머니를 뿌리치고 도망친다. 그러나 충격을 이기지 못한 소녀는 미치고, 죽은 오빠의 친구인「우리들」은 그녀를 찾아 전국을 떠돈다. 미친 소녀는 떠돌다가 막노동자 장씨(문성근)와 동거한다.「우리들」이 장씨를 찾았을 때는 이미 소녀는 다른 곳으로 떠난 다음이다. 장씨는 쓸쓸히 무덤가를 배회한다. 언젠가는 소녀「꽃잎」을 만나리라는 희망을 안고...
비평소개 - 영화평론가 정성일씨의 비평을 살펴보면 광주에 관한 영화가 아닌 광주 이후에 관한 영화라는 점에 주목한다. 광주이후 시대는 역사의 정신분열 상태라 하고 광주는 소녀의 광기를 통해 비춰지는 과거라고 말한다. 특징은 기억을 다루는 영화에서 소녀 이외의 사람들 장씨의 과거나 소녀를 찾아 헤메이는 사람들의 인연 등 알 수 없는 요소들이 그냥 그 자리 있듯이 등장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꽃잎을 통해 광주를 기억하고, 소녀를 통해 광주에 대한 우리의 과거에 관해서 눈물을 흘리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상세우측 배너
[영화평] 영화평 -꽃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