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서평 - 핀켈슈타인, 우리는 너무 멀리 갔다

열린 사회와 21세기 수업에서 만점 받은 서평입니다. '아 팔레스타인' 이라는 책과의 비교 항목도 있습니다.
5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3.11.18 최종저작일 2013.05
5P 미리보기
서평 - 핀켈슈타인, 우리는 너무 멀리 갔다
  • 미리보기

    소개

    열린 사회와 21세기 수업에서 만점 받은 서평입니다.
    '아 팔레스타인' 이라는 책과의 비교 항목도 있습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We still have been going too far.
    3. 연대를 통한 관심이 필요하다.
    4. ‘나’라는 너무도 작은 존재
    5. 나가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학살과 전쟁에 대한 많은 책을 읽었지만, 두 권의 책이 기억에 남는다. 한권은 아트 슈피겔만이 그린 ‘쥐’라는 만화이고, 다른 한 권은 본 리뷰의 중심 텍스트인, 노먼 핀켈슈타인의 ‘우리는 너무 멀리 갔다’이다. 두 작가 모두 2차 세계 대전 당시 학살과 인권 유린의 피해를 입었던 유대인의 후손인데, 책의 내용은 비슷하지만 다른 시대의 다른 지역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아트 슈피겔만은 자신과 자신의 아버지가 겪었던 아우슈비츠 수용소의 참혹함을 회상하고 있고, 노먼 핀켈슈타인은 현재 중동지역에서 자행되고 있는, 유대인의 반인도적인 만행에 대해 고발하고 있다. 세계대전과 냉전시대를 거치면서 가해자는 패배자가 되고, 피해자는 또 다른 가해자가 되었으며, ‘적의 적은 나의 친구’가 되는 것처럼 수많은 분쟁과 갈등이 실타래처럼 얽혀왔다. 그 가혹한 세월 속에 뿌리 깊이 박혀 있는 억압과 차별은 비단 과거의 이야기뿐만이 아니다. 우리는 너무 멀리 갔고, 여전히 너무 멀리 가고 있는 중이다. 본 리뷰에서는 현 지구상의 너무도 큰 상처인 팔레스타인에 대해 얘기하면서 그들의 인간다운 삶을 위해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를 고민해보았다. 흑백논리로 갈만한 악행들이 많아 이스라엘에 대한 부정적인 표현이 많을 것 같기에, 최대한 객관적으로 쓰고자 한다.

    2. We still have been going too far.
    팔레스타인의 고지명인 ‘가나안’은 성서에 젖과 꿀이 흐르는 약속의 땅이라고 묘사되어 있다. 하지만 지금의 팔레스타인은 어떠한가? 이스라엘 귀퉁이의 가자지구를 자치지역으로 삼아 피비린내와 총성이 난무하는 고난의 땅으로 인식되고 있다. 디아스포라를 기점으로 전 세계에 뿔뿔이 흩어져 살며 모진 억압과 핍박을 받아오던 유대인은, 자신들의 참혹한 역사를 매우 잘 기억하고 있었다. 그 중 어떤 이들은 그 참혹함을 유대인들을 선동하고 자신들의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극단적인 수단로 사용했다. 잃어버린 땅을 찾는 다는 명분으로, 아우슈비츠에서의 끔찍한 악몽을 그 이상의 억압과 차별을 팔레스타인 지역에서 자행하고 있다.

    <이하생략>

    참고자료

    · 노먼 핀켈슈타인 著, 김영진 譯,『우리는 너무 멀리 갔다.』, 서해문집, 2012.
    · 아트 슈피겔만 著, 권희섭·권희종 譯, 『쥐1, 2』, 아름드리, 1994.
    · 원혜진 著,『아! 팔레스타인 1』, 여우고개, 2013.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제공한 자료는 전문 지식를 바탕으로 한 내용이 많아, 과제에 쉽게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5월 30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06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