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영미시 Ulysses 번역 및 분석

최초 등록일
2013.09.19
최종 저작일
2009.09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whgdm******* (본인인증회원) 19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Ulysses를 번역하시오.
2. Ulysses의 주제를 쓰시오.
3. Ulysses와 Tithonus를 비교하시오.

본문내용

2. Ulysses의 주제를 쓰시오.
화자는 여행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나는 여행을 멈출 수 없다.’ 라고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화자는 여행에 대한 열망이 크다. 과거에 여행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고 사람들과 함께 또는 혼자 즐거운 시간과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면서 자신 스스로를 알아가는 과정도 경험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모든 경험은 아치이다.’ 라는 부분에서는 터널이 연상되었다. 여행을 아치터널을 지나가는 과정에 비유한다면, 조금 움직여서 터널을 벗어났을 때 여행은 더 이상 이어지지 못하고 결국 가보지 못한 세계는 영원히 알지 못하게 된다는 것이다. 화자는 이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하면서 그렇게 놔두면 안 된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여행을 통해 더 많은 지식을 얻고 싶은 욕망을 가둬두는 것은 나쁘다고 말하면서 여행을 하겠다는 의지를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중 략>

3. Ulysses와 Tithonus를 비교하시오.
우선 각주를 읽고 알게 된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티토너스의 내용을 생각해보았다. 티토너스는 자신의 연인인 새벽의 여신에게 죽지 않게 해달라고 부탁하여 그 소원을 이뤘지만, 영원한 젊음을 달라는 부탁은 거절당했다고 한다. 티토너스는 죽음을 두려워하고 영원히 살고 싶은 열망이 큰 것 같다. 그는 한때는 자신도 아름다웠었고 새벽의 여신에게 선택도 되었지만, 지금은 잿빛 그림자와 같이 늙은 모습이어서 슬퍼하는 것 같다. 그는 영원히 살기만 할 뿐 계속 늙어가고 있다. ‘날 보내줘’, ‘내가 태어났던 어두운 세상이 보인다.’ 라는 말을 통해 죽지 않고 늙어만 가는 것이 더 고통스러워서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whgdm*******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25
ㆍ전체 판매량
158
ㆍ최근 3개월 판매량
3
ㆍ자료후기 점수
받은후기없음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20세기 영미시 Ulysses 번역 및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