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리나 블룸의 잃어버린 명예 하인리히 뵐에대한 연구

*강*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1.26
최종 저작일
2011.04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9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카타리나 블룸의 잃어버린 명예 하인리히 뵐에대한 연구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가 보고 듣는 사실(들은 부분의 진실일 수밖에 없다. 진실들은 고정된 것이 아니라 수많은 입장의 다른 표현이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 아니라 이용하는 데서 발생한다. 바쁜 일상 안에서 우리가 타인의 삶에 진정으로 관심을 두기는 어렵다.
따라서 사람들은 늘 어떤 사실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보다는 그것을 `이슈(issue)`화하고 `가십(gossip)`으로 즐기는 것에 익숙하다.
망각에 익숙한 우리는 의도하지 않게 보고 들리는 사실들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으며 때로는 그 사실들 때문에 누군가에게 마찬가지로 `의도하지 않은` 폭력을 가한다. 하인리히 뵐의 문제작 <카타리나 블룸의 잃어버린 명예>는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폭력의 발생과 그 결과를 다루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조중동`이라는 신문이 있다. 이 신문들은 국민이 선출하지도 않았지만 오랜시간 동안 권력의제일 위에 군림하고 있으면서 국민들의 여론을 만들고,가공하고 있다. 이 책을 이해할려고 한다면 우선, 이책이 쓰여진 배경을 먼저 이해할 필요가 있다. 작품이 생성될 당시 작가 하인리히 뵐은 한 힘없는 개인이 언론의 막강한 힘에 대면했을 때, 사생활과 명망이 추락하는 것은 한순간이라는 것을 체험하였다. 70년대 초 독일사회를 떠들썩하게 했던 극우학생 테러조직인 ‘바더마인 호프 사건’과 연계되어 700만부를 자랑하는 대중신문인 ‘빌트’지에 의해 혹독한 시련을 겪은 바 있었다. 비 도덕적 보도수법으로 시민들의 주의를 집중시키고자 노력했던 신문 대표 주자 격인 ‘빌트’지는 쾰른판 1면에 ‘비더마인호프 일당 살인행각을 계속하다’ 라는 커다란 표제어를 제시하는데 기사내용은 한 명의 경찰관이 희생당한 흉악한 은행 강도 사건이 발생했는데 복면강도들 중 여자 한명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바로 좌익 게릴라들의 범행인 것으로 짐작된다는 법적 증거 없는 추측기사를 대서 특필 한다.

참고 자료

없음
*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카타리나 블룸의 잃어버린 명예 하인리히 뵐에대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