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패션

*경*
최초 등록일
2012.11.27
최종 저작일
2012.10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8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프랑스의 패션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 패션의 중심지 프랑스

Ⅱ. 프랑스 패션의 역사
1. 패션의 변천사
2. 주요 연혁

Ⅲ. 현대 프랑스의 패션
1. 오트쿠튀르와 프레타포르테
2. 프랑스 패션 교육기관
3. 대표적 디자이너

Ⅳ. 프랑스의 명품 산업

본문내용

Ⅰ. 서론 - 패션의 중심지 프랑스
프랑스 파리는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프랑스인들은 그 역사만큼이나 깊은 패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대해 많은 애착을 가져왔다. 17~18세기에 프랑스는 유럽 복식문화를 대표하는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자국의 영토에서 직물산업이 발달했고 내륙무역의 중계지로 다양한 문물이 유입되었으며, 원래부터 예술적 감각이 뛰어났기 때문에, 그들의 의상과 장신구는 서유럽귀족들의 관심과 동경의 대상이 될 수 있었다.

현대에 이르러서도 프랑스는 세계 패션의 중심이다. 오랜 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으며 개인의 사상과 자유를 중시한 프랑스의 문화적 역사적 토대 위에 패션 산업이 발달한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른다. 또한 정부에서 패션 산업을 부흥시키기 위해 아낌없이 쏟아 부은 노력 역시 프랑스가 패션의 중심지로 흔들림 없이 자리를 지켜온 이유 중의 하나이다.

패션은 어떤 사회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그것은 생활 속에서 생겨나 생활과 걸음을 같이 하는 것이므로 인간의 의지와 감정을 형태화 시키면서 그 당시의 생활상과 사회상을 직접 반영한다. 우리는 프랑스의 패션을 살펴봄으로써 프랑스 사회와 개인의 삶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보고자 한다.

Ⅱ. 프랑스 패션의 역사
1. 패션의 변천사
① 19세기
현대적 의미를 가진 패션의 모습이 나타난 것은 19세기 프랑스 제2제정 시대이었다. 이 때에 마담 팔미르(Madame Palmyre)와 마담 비공(Madam Vigon)등과 같은 고급양재사가 있었으며, 이들은 당시 여성 의상에 일종의 권위적인 역할을 하고 있었다.
남성복의 기본 역시 이미 제2제정 시대에 확립되어 있었다. 그러나 여성복의 유행이 파리에 의해 지배되었던 것에 비해 남성복의 경우는 18세기 이래 영국을 중심으로 발달하였다. (따라서 프랑스 패션의 역사를 논함에 있어 여성복이 주가 될 것이다. 남성복은 이 시대에 현대형의 기본이 자리 잡았으며 이후 커다란 변화는 없다.)

참고 자료

없음
*경*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 프레시홍-홍어
  • 릴레이이벤트
프랑스의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