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조군현의 경제전쟁을 읽고

열심히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2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2.04.23 최종저작일 2012.04
2P 미리보기
조군현의 경제전쟁을 읽고
  • 미리보기

    소개

    열심히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세기는 일본이라는 국가의 역사 상 가장 빛나는 세기였다. 세기 말에 버블이 터지는 바람에 다소 김은 새게 됐지만, 20세기 말까지 미국의 다음가는 경제 대국으로 성장하였으니 가장 빛나는 세기로 기록을 해도 전혀 문제가 없다.
    일본은 뒤늦게 열강대열에 합류한 후발 주자였지만 제 2차 세계대전 전에 선진국 대열에 진입을 하였고, 최대 강국인 미국을 공격한 유일한 나라였다. 그런데 이처럼 빛나는 20세기를 마친 일본의 미래는 과연 어떨까? 한번 생각해보자.
    일본의 사회는 1990년대 버블 붕괴 이후에 20년째 답보상태에 있다. 경제의 소폭성장과 마이너스 성장을 거듭하면서 한 발짝도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 ‘잃어버린 10년’이 아니라 ‘잃어버린 20년’이 되고 있는 느낌이다. 그러나 일본은 여전하게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이고, 세계 최대의 채권국이면서 매년 천억 달러가 넘는 막대한 경상수지 흑자를 내는 나라이다. 이러한 나라가 거의 20년 째 제자리 걸음을 하는 수수께끼를 풀고 싶었다. 일본의 경제를 한 발자국도 못 나가게 하고 오히려 내리막을 걷게 하는 아킬레스 건은 과연 무엇일까? 이러한 물음에 대해 저자는 과다한 재정적자와 심각한 고령화문제를 짚어보고 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제공하는 자료는 질이 매우 높고,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이 인상적입니다.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예시 덕분에 활용하기 편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8월 09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02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