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족을 지원하는 사회복지 프로그램 조사하기

저작시기 2011.08 |등록일 2011.09.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3,0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소개글

한부모가족을 지원하는 사회복지 프로그램 조사하기

본문내용

“나를 사랑할 수 있는 사랑의 허가증을 드립니다.” 뒷면에 자신의 이름이 적힌 사랑의 허가증이 옆 사람에게 이동한다. 그 허가증에 또 자신의 이름을 적고, 다시 이름을 적는다. 모든 사람이 서로를 사랑 할 수 있는 사랑의 허가증을 받는 순간이다.
한부모가족 정서지원 프로그램으로 개발한 `러브하우스` 에 참가한 한 아이가 사랑의 허가증에 자신의 이름과 내용을 적고 있다.
(사)부산여성사회교육원이 이혼 후 한부모가족 정서지원 프로그램으로 개발한 ‘러브하우스(L.O.V.E.(Life Of Vitality and Empowerment) House)’ 마지막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사랑의 인증서를 발급하고, 나 자신에게 스스로를 격려하는 편지를 쓰면서 용기와 힘을 주었다. (사)부산여성사회교육원이 개발한 ‘러브하우스’ 프로그램은 이혼 후 경제적 자립을 준비하는 한부모가족이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아 충만한 개인(all-oneness)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11월17일 (사)부산여성사회교육원은 부산여성센터에서 프로그램 개발 발표회를 갖고 이복숙 가족복지위원장이 프로그램의 개발과정과 내용을 소개했다. 또 성인프로그램을 진행한 이경희 가족복지위원이 진행 과정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부모가족 정서지원 프로그램은 (사)부산여성사회교육원이 지난해 다양한 유형의 가족을 영상작업화를 하는 과정에서 착안된 프로그램이다. 이혼 가정,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정서적 지원 필요박해숙 사무국장은 “서른 가족을 인터뷰 하는 과정에서 이혼·재혼 가정이 너무나 인터뷰하기가 어려웠다. 이들은 개인의 이력이 들어나는 것을 두려워했는데, 이는 사회적 인식뿐만 아니라 초혼과 관계된 모든 것에 대해 묻어두려는 경향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러브하우스를 개발한 (사)부산여성사회교육원의 박해숙 사무국장(좌)과 성인 프로그램을 운영한 이경희 위원(우).
박 국장은 또 “하지만 자녀가 있을 경우 초혼에 대한 정리가 없이 재혼이나 경제적인 독립을 해서 생활하는 한부모가정은 어려움에 봉착하게 된다. 이런 점을 감안해 정서적인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을 착안하게 되었다”고 프로그램 개발 배경을 밝혔다.
  • 구매평가(0)
  • 구매문의(0)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상세우측 배너
      한부모가족을 지원하는 사회복지 프로그램 조사하기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