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영화 <그곳에 없었다면> 감상문 - 그들은 군인이기 이전에 남성이 아닐까? -

주아니타 윌슨 감독의 2010년작 <그곳에 없었다면 As If I Am Not There>은, 1992년에 시작해서 1995년까지 지속되었던 보스니아 내전 당시의 실화를 배경으로 하고있는 영화이다. 당시 보스니아의 분리 독립을 반대하던 세르비아인들은 강간 캠프를 만들어 여성들을 집단적으로 강간했다.
3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1.06.22 최종저작일 2011.06
3P 미리보기
영화 &lt;그곳에 없었다면&gt; 감상문 - 그들은 군인이기 이전에 남성이 아닐까? -
  • 미리보기

    소개

    주아니타 윌슨 감독의 2010년작 <그곳에 없었다면 As If I Am Not There>은, 1992년에 시작해서 1995년까지 지속되었던 보스니아 내전 당시의 실화를 배경으로 하고있는 영화이다. 당시 보스니아의 분리 독립을 반대하던 세르비아인들은 강간 캠프를 만들어 여성들을 집단적으로 강간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주아니타 윌슨 주아니타 윌슨 Juanita WILSON - 아일랜드 출생. 보스니아 전쟁을 다룬 단편영화 <문>(2008)으로 제8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수상작으로 올랐고, <그곳에 없었다면>(2010)은 2010 토론토국제영화제, 2010 카이로국제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했다. 여성영화제홈페이지 참조.
    감독의 2010년작 <그곳에 없었다면 As If I Am Not There>은, 1992년에 시작해서 1995년까지 지속되었던 보스니아 내전 보스니아 전쟁은 1992년 4월 1일부터 1995년 12월 14일까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서 보스니아인들과 세르비아인, 크로아티아인 사이에서 벌어진 전쟁이다. 유고슬라비아 연방이 해체된 이후 세르비아계는 회교도가 대부분인 보스니아의 독립을 인정하지 않았고 이에 반군을 조직하여 인종학살을 했다. 250만명의 난민이 발생하고 20만명 이상이 목숨을 잃은, 2차대전 이후의 최대의 인종·종교 학살극이라고 한다.
    당시의 실화를 배경으로 하고있는 영화이다. 당시 보스니아의 분리 독립을 반대하던 세르비아인들은 강간 캠프를 만들어 여성들을 집단적으로 강간했다.
    영화에서 가장 충격적인 장면중 하나로 아직도 가끔 기억나는 장면은, 포로로 잡힌 보스니아 주민 여성들의 기본권을 보장해주는 척 하면서 소변을 보게 하는데, 모두 군인들 보는 앞에서 소변을 보게 했던 장면이였다. 여성들이 소변을 보는 동안 총을 들고 쭉 지키고 서있는 이 집단 포르노적인 장면. 여성 포로들만 모두 들판에 일렬로 서게 한 뒤에 소변을 감상하는 변태적인 관음증을 충족하던 남성 군인들의 변태성은 아직도 역증이 치솟는다.
    여튼 영화의 내용은 대충 이렇다. 사라예보의 가족을 떠나 보스니아의 한 오지 마을에 임시교사로 부임한 자미라는, 실제 보스니아 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피난을 가지 않고 미적거리며 교사직을 수행하다가 한 군인이 자신의 아파트로 쳐들어와 다짜고짜 짐을 싸라고 한 그날부터 삶이 엉망이 되어버린다. 이후 자미라는 세르비아계 군인들에게 끌려 한 수용소에 갇히게 되는데, 세르비아가 무슬림의‘인종청소’를 위해 만든 강간 캠프인 이곳에서 그녀는 이어지는 폭행과 공포 속에서 자신이 누구인지조차 잃어버리고 힘들게 목숨을 부지해간다. 군인들은 마을의 보스니아 남자들은 무조건 먼저 차출하여 먼저 처형을 시키고, 공포에 떠는 여성들은 아직 ‘쓸모가 있기에’ 남겨둔다. 전쟁에서의 전리품처럼 말이다. ‘여자 맛을 봐야 하는’ 군인들을 위해서, ‘남자 맛을 보여주기 위해’ 여성들을 쟁여놓은 것이다. 사실 이는 《구약성경》에서부터 나오는 오래된 전통이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이 자료는 깊이 있는 설명과 다양한 예시 덕분에 과제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자료가 계속 등록되기를 바랍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 프레시홍 - 추석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9월 27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6:28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