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의 세계`는 분명 나에게 이성의 힘을 일깨워 주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내 자신의 이성을 제대로 발휘해 본적이 몇 번이나 있는지 자문해 보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그리고 메타픽션을 통해 현재 우리가 인식하는 것들이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거짓인가 하는 의구심을 갖게 하였다. 영화 `트루먼 쇼`에서처럼 우리의 삶이 모두 조작된 것이요, 소피의 세계처럼 허구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이라면 더 이상 생각할 힘도 없어질 것 같다. 오히려 무기력해 질 것이다. 하지만 진리, 완전한 그것을 찾아가야 함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리고 우리가 그러한 이성을 부단히 사용하고 노력해야 함은 우리가 살아가고 있음의 증명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