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 탈한국을 꿈꾸는 사람들

최초 등록일
2001.12.04
최종 저작일
2001.12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준*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작년 한해 한국을 떠난 이민자는 1만5307명.
99년 1만2655명보다 20% 늘어난 수치며 앞으로도 계속 그 수치는 늘어날 전망이다. 온 가족이 생활터전을 완전히 바꿔야 하는 이민대열 옆에는 「내 아이만이라도 탈출시키자」는 조기유학 행렬이 있다. 99년 3월~2000년 4월까지 1년여간 유학 길에 오른 초 중 고등학생은 교육부 집계에 잡힌 숫자만 1만4111명. 교육청에 「유학 목적 출국」을 밝히지 않고 나간 아이들 숫자까지 합친다면 그 숫자는 얼마나 클지 짐작을 할 수 없다.
한국교육을 인내하지 못해 탈한국을 택하는 이들 외에도 가족해체도 불사하며 「맹모 아빠」 「외기러기 아빠」등 가족을 모두 떠나 보낸후 홀로 남아 뒷바라지 하는 가장들의 모습은 이제 뚜렷한 사회현상이 되가고 있다.
자식의 미래를 위한 투자라 해도, 생이별이나 다름없는 이런 생활이 정상적일 수는 없다. 돈 벌어다 바치는 「기계」로 전락했다는 가장들의 자괴감도 깊은데다 사춘기가 지나면 자연스레 부모품을 떠나는 것이 이치인데 조기유학이란 이름하에 영영 멀어지는 것은 아닌지 불안해하며, 장기간의 별거로 가족의 비극적인 해체로 이어지는 경우도 적지않은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그러나, 위와같은 난관속에서도 사람들이 떠나가고 있다.
왜 이들에게 탈한국을 택하고 조기유학 또는 이민을 택하게 하는것일까?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4)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준*
팔로워0명 팔로우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판매지수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조기유학] 탈한국을 꿈꾸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