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니메이션] 게임에니메이션의이해

최초 등록일
2001.11.27
최종 저작일
2001.11
8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700원
판매자kis**** 6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이번주제의 선정 이유
2. 사이버 펑크 대하여
3. 공각기동대
4. 블레이드 러너를 통해 본 공각기동대
5. 인공지능
6. 글을 마치면서…(참고문헌)

본문내용

<공각기동대>를 분석하기에 앞서 먼저 사이버 펑크라는 단어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맥루한의 주저 [미디어의 이해Understanding Media,1964]라는 책을 보면 '책이 활판 인쇄술 이전으로 돌아가 제작자가 소비자를 겸한 시대로 복귀할 것이며 일정한 주제로 순서를 찾아 구성되는 선형적인 책은 차츰 사라질 것' 이라는 예언은 바로 네트의 하이퍼텍스트(hypertext)를 통해 현실로 나타나고, '공간의 소멸'과 '지구촌(global village)'에 대한 그의 유토피아적 신비주의가 인터넷을 통해 구현되며, '우리는 도구를 만들었지만 앞으로는 도구가 우리를 만들것이다' 라는 경구가 36년이나 지난 지금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 또한 ‘거리는 어둡고 축축하며 각종 문화의 찌꺼기가 혼재한다. 자본주의의 총아, 광고가 공간을 어지럽게 뒤덮고 사람들은 초점없는 눈빛으로 먼지나는 도시의 환풍기밑에 나부러져 있다. 국가권력은 사라지고 세계는 하나의 지구촌이 될 것’이라는 맥루한의 예언은, 실은 네트워크에 의해 지구상의 모든 것이 연결가능한 오늘날의 우리에 대한 예언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

구매후기(1)

구매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kis****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
ㆍ전체 판매량
6
ㆍ최근 3개월 판매량
0
ㆍ구매평가 점수
평균 A
ㆍ구매문의 응답률
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워포인트파일 작품분석 공각기동대 29페이지
      감독이 연출을 맡은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원작이다 . 공각기동대 1995 년 ... 11 월 개봉된 극장판으로 최초의 공각기동대 애니메이션이다 . 2008 ... 무허가 건물들로 가득한 무법지대였다 . 블레이드 러너 , 공각기동대
    • 한글파일 과학의 양면성에 대한 고찰 3페이지
      인류가 탄생하게 될 지도 모른다. ‘공각기동대’라는 애니메이션에서 알려 ... 일깨워준다. 공각기동대와 마찬가지로 이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우리에게 ... ’ 에서도 이러한 대비책을 찾아 볼 수가 있는데, 이 애니메이션의 내용을
    • 파워포인트파일 공각기동대 61페이지
      THE SHELL ②오시이 마모루 1951년생 영화, 애니메이션 감독 ... 독창적인 애니메이션 제작법 작가, 감독 소개 GHOST IN THE ... SHELL ③카미야마 켄지 1966년생 일본 애니메이션 감독 제작진과의 의사
    • 한글파일 [애니메이션감상문] 염세적인 영혼의 이야기 <공각기동대>를 보고 4페이지
      의미로 다가오는 사실들을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의, 소재의 제약 없이 ... . 이제 여러분이 감동과 답을 느낄 차례이다. 너무나 화려한 애니메이션 ... 기억이 나는 이유는 뭘까. 그러고 보니 블레이드 러너공각 기동대
    • 한글파일 공각기동대 감상 1페이지
      공각기동대 애니메이션의 시리즈는 1995년 극장판으로 첫 선을 보인 ... . 난해해서 일진 몰라도 무감동 ? 비공감의 거부감. 이 애니메이션에서는 이해하기 ... 그렇듯이 이 애니메이션 또한 인간소외현상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있다는
    • 한글파일 [영상학]나는 누구일까?! 인간인가?! 아니면 한없이 인간에 가까운 사이보그인가?! 6페이지
      받았던 애니메이션이기도 하다. ‘공각기동대’ 이후 사이버 펑크의 매니아 ...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공각기동대’는 ‘블레이드 런너’보다는 훨씬 후에 ... (japanimation), ‘공각기동대’를 통해 그 안에서 드러나는 ‘기계와
    • 한글파일 [몸과 철학] 공각기동대 나는 누구인가 6페이지
      받았던 애니메이션이기도 하다. ‘공각기동대’ 이후 사이버 펑크의 매니아 ...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공각기동대’는 ‘블레이드 런너’보다는 훨씬 후에 ... (japanimation), ‘공각기동대’를 통해 그 안에서 드러나는 ‘기계와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에니메이션] 게임에니메이션의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