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점수B

미셸 푸코의 권력이론과 그 국가론적 함의에 대한 연구

등록일 1999.10.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7페이지 | 무료
다운로드
상세신규 배너

목차

없음

본문내용

본 논문은 냉전시대의 종말로 비롯된 시대사적 변화를 맞이하여 국가를 새롭게 사고할 수 있는 패러다임을 모색하기 위하여 쓰여졌다. 냉전시대의 양대 진영은 곧 양립불가능하며 적대적인 두 개의 패러다임을 의미했던 바, 양자는 국가, 사회, 사회운동 등에 대한 상이한 관점을 취하고 있었다. 그러나 현 시점에서 보기에, 그렇게도 적대적이었던 두 입장은 아이러니 하게도 어떤 지점에서 수렴하고 있다. 양자는 사회이론적 설명력의 상실이라는 한계를 공히 드러내고 있으며, 특히 자본주의와의 단절을 표방했던 사회주의 권의 현실은 자본주의와 유사하거나 심지어 그보다 더 억압적인 모습을 보였던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미셸 푸코의 권력이론과 그 국가론적 함의에 대한 연구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