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문학에 대한 몇가지 오해에 대하여

*정*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0.09.25
최종 저작일
2000.09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신한 체크카드 이벤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이버문학>의 정체성을 분명하게 규명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이버문학>을 둘러싸고 있는 몇 가지 오해에 대해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 이 오해들은 개념의 본질을 흐려놓고 나아가 왜곡된 담론들을 생산해내기 때문이다.
<사이버문학>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오해는, <통신문학>의 또 다른 이름이거나 하위 범주라는 시각이다. <사이버문학>을 다루고 있는 대부분의 활자 담론들이 이 같은 오해를 기반으로 하고있다. 일례로 {21세기문학}
97년 가을호에 실린 염무웅과 송재학 사이의 대담 '세기말인가 신세계인가'를 읽어보면 논자들이 통신문학과 <사이버문학>을 구분하지 않은 채 혼용하여 쓰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이 같은 혼용은 비단 현실 공간의 문제만은 아니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자료후기(1)

*정*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릴레이이벤트
사이버문학에 대한 몇가지 오해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