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레포트를 제출해야 한다는, 결코 순수하지 못한 동기에서 접하게 된 책이지만,<백범일지> 이 한 권은 결코 쉽게 읽히지도, 또 읽을 수도 없는 책이었다. 책장에 꽂힌체로 그저 조용히 선택되기만을 바라던 책을 이렇게 조심스럽게 대해야 하리라곤 상상조차 하지 못했다.
그저 뻔한 이야기이겠거니 하고 쉽게 스쳐 지나갔었는데,이런 큰 뜻이 담긴 책을 왜 이제서야 보게 되었나하는 자책이 들었다. 이 책 한 권에는 그저 책 한 권의 분량만이 들어있는 것이 아니었다. 글자 하나 하나가 바로 부모가 자식에게 주시고자하는 마음, 바로 자식에 대한 부모의 뜨거운 사랑이었고, 보통의 한 인간으로서 자신을 이기는 강철같은 의지와, 나 보다는 나라를 위해서 일평생 모든 것을 내걸 수 있는 신념이 들어있던 것이다.
내가 알게 된 백범 김구 선생은 참으로 큰 사람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